[유통오늘] CU, 그린세이브 전국 확대…롯데홈쇼핑, ‘상생일자리’ 발대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그린세이브 전국 확대…롯데홈쇼핑, ‘상생일자리’ 발대식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펫팸족 위한 민생반려견 패드 출시

이마트24는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cm*50cm 규격의 배변 패드 100매가 들어있으며, 판매가격은 6500원이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용품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은 1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애완동물의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신조어)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 그린세이브 전국 확대

CU는 자사의 마감 세일 '그린세이브' 서비스가 12일부터 전국 1만4000여 개 점포로 확대된다고 전했다.

앞서 CU는 지난 6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점포에서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서울시 내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선보인 바 있다.

그린세이브 서비스가 론칭 약 3개월 만에 전국으로 확대되는 것은 음식물쓰레기 절감이라는 사회적 효과는 물론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CU의 설명이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그린세이브 서비스 매출은 도입 초기(7월) 대비 무려 16배나 급증했으며 판매수량 역시 같은 기간 동안 15배 이상 늘었다.

CJENM 오쇼핑부문, '패션 슈퍼 11' 행사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겨울 시즌 패션 할인 행사인 '패션 슈퍼 1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든 TV 방송 패션·스포츠의류 및 잡화 상품을 CJmall 앱에서 11% 할인가로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과 적립금까지 제공한다.

패션아이템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겨울 시즌 행사답게, 할인율/경품/적립금 혜택 모두 역대급 규모다. 행사 기간 동안 TV 방송 패션 상품을 CJmall  앱으로 구매하면 무조건 11% 할인(최대 3만 원) 하고, 매일 11명을 추첨해 명품 가방을 지급한다. 오는 14일, 21일에는 구매 고객 중 각 110명을 추첨해 CJmall 적립금 10만 원도 증정한다.

NS홈쇼핑,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위원장상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쇼핑·유통 부문으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총 35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약 3500여 명의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NS홈쇼핑은 SNS 채널과 소통마케팅효과를 평가한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평가에서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5.22점을 기록하며, 상위 100대 기업의 평균 점수인 80.87점을 크게 상회했다. 이번 수상에서 NS홈쇼핑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접근성 높은 시스템 구축으로 전 세대를 위한 쇼핑 채널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았다.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발대식 진행

롯데홈쇼핑은 12일 서울 마포 아만티호텔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역 및 발열 체크, 좌석 띄어 앉기 등 사회적거리 두기를 지키며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4기 교육생은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다. 특히 코로나19 에 따른 회사 경영 위기로 실직한 지원자들이 다수 선발됐다.

향후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MOS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가 별도로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K쇼핑,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지난 11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과 쇼핑/유통부문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로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우수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K쇼핑은 고객소통만족도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등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가 타사 대비 높아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대비 K쇼핑 SNS 채널의 콘텐츠 반응률이 96% 가량 상승하는 등 고객 소통 반응의 증가로 소통마케팅과 콘텐츠경쟁력지수까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