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성다이소, ‘디즈니 다꾸시리즈’ 출시…신세계, ‘뿌리가 튼튼한 우리말 번역’ 도서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성다이소, ‘디즈니 다꾸시리즈’ 출시…신세계, ‘뿌리가 튼튼한 우리말 번역’ 도서 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다이소 디즈니 다꾸 시리즈
다이소 디즈니 다꾸 시리즈 ⓒ다이소

아성다이소, ‘디즈니 다꾸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다꾸시리즈(다이어리 꾸미기)’를 12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와 미니, 곰돌이 푸,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가 주로 적용됐고, 다이어리, 다이어리 데코용품, 점착메모 등 총 40여 종 상품을 출시했다. 

다이어리 상품은 다이어리 내지를 같이 판매해, 가성비를 높였다. 3공, 6공 다이어리를 출시했고, 6공 다이어리는 A5, A6 사이즈로 선보여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어리 파우치도 판매한다.

다이어리 데코용품은 마스킹테이프, 데코스티커 등을 준비했다. 마스킹테이프는 메모타입, 우표타입, 홀로그램 등으로 출시됐고, 마스킹테이프 나무홀더도 구매할 수 있다. 데코스티커는 지퍼백이나 파우치에 스티커나 들어있는 상품들이 출시돼 스티커를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무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착메모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케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요일 인덱스는 디즈니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고, 케이스가 포함돼 있거나 세트로 구성된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뿌리가 튼튼한 우리말 번역’ 3번째 도서 출간

신세계그룹은 ‘뿌리가 튼튼한 우리말 번역’ 프로젝트를 통해 도널드 케이건의 ‘페리클레스’을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신세계의 창립기념일에 맞춰 출간되는 이번 작품은 ‘PERICLES OF ATHENS AND THE BIRTH OF DEMOCRACY’의 번역서로 2016년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 2018년 보리스 존슨의 ‘처칠 팩터’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뿌리가 튼튼한 우리말 번역은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인문학 중흥사업인 ‘지식향연’의 프로젝트 중 하나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7년간 지식향연을 통해 인문학의 가치와 중요성을 전파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회사 측은 뛰어난 가치가 있는 인문학 콘텐츠이지만 번역이 쉽지 않은 도서를 발굴해 제대로 된 번역으로 소개하고, 우리 사회 인문학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3번째 작품을 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라스테이, ‘한달 살기’ 이벤트로 1만 객실 판매

신라스테이는 호텔에서 ‘한달 살기’ 등이 포함된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보인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 STAY) 시즌3’ 프로모션이 출시 한달 만에 1만 객실 판매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프로모션 기간이 약 2주 가까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선보인 시즌2의 판매율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실제로 신라스테이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조사한 자체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용객의 투숙기간이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탓에 국내 여행이 증가하면서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호텔에서 장기간 머물며 호캉스를 즐기려는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신라스테이의 대표적 프로모션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이번이 세 번째로 특히 올해는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한 달 살기 이용권’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의 최상위 등급 객실(그랜드, 디럭스, 오션뷰 등), 원하는 지역에서 한달 동안 투숙하고 매일 뷔페(일 1회)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버킷리스트로 불리는 한달 살기가 가능해지도록 기획했다.

롯데면세점, 창립 40년 기념 ‘사사’ 발간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12일 발간했다.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완성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기존 사사들의 편년체 형식의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롯데면세점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 비전을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표현했다. 총 387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와 면세점의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로 구성됐다.

헤리티지 파트에는 40년 동안의 연도별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일러스트로 매장에 진열된 상품이 공항에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을 다뤘다. 또 세계적인 브랜드 파트너사와 롯데면세점의 인연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한 콘텐츠도 수록돼 있다.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 협업한 롯데면세점 40주년 기념 엠블럼의 제작 과정과 함께 기념 스티커도 동봉했다.

히스토리 파트에서는 롯데면세점의 역사뿐 아니라 세계 면세점의 기원과 발전사도 함께 정리했다. 한류 마케팅을 이끈 롯데면세점의 광고를 아카이빙해 배우 배용준부터 가수 방탄소년단까지 스타들의 모습도 담았다. 40년 발자취를 보여주는 수치들도 공개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