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인터넷소통대상 수상…반도건설-헬스맥스, 양평 반도유보라 헬스케어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인터넷소통대상 수상…반도건설-헬스맥스, 양평 반도유보라 헬스케어 MOU 체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1.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은 경기 구리에 위치한 '세종~포천 고속도로 14공구, 고덕대교' 현장 홍보관에서 '현대건설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건설은 스마트건설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자체 개발한 HIoS(안전관리시스템)와 BIM, 웨어러블 로봇, 드론 LiDAR 등 총 27가지 첨단기술 아이템 시뮬레이션·시연을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이날 선보인 기술들을 바탕으로 기존 재래식 작업을 스마트건설 방식으로 전환하고, 전(全)현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측은 "4차산업시대 스마트건설 기술은 건설산업의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다. 이번 시연회를 통해 현대건설의 미래기술 노하우를 전파하고 다 같이 공유함으로써 국내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현대건설은 R&D투자와 상생협력체제를 지속적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톱 티어 건설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수상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전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해당 부문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시상한다. 대우건설은 다양한 SNS 계정 운영을 통해 신규분양 단지 정보 등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했다는 측면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대우건설 측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건설, 건설기술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개최

SK건설은 협력업체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건설기술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을 지난 11일 열고 총 10개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20개 기업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해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실시했으며, SK건설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이 우수상을 받았다. SK건설은 우수상으로 선정된 기술을 향후 수행하는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각 분야에 따라 사업화, 특허 출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건설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확보한 우수한 기술로 기존 사업과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협력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그룹, '호반리더스아카데미' 1기 수료식 진행

호반그룹은 자체 특화교육 프로그램 '호반리더스아카데미' 1기 최종 발표회와 수료식을 가졌다고 12일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고자 호반그룹과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함께 개발한 특화교육과정으로, 지난 7월 문을 열어 4개월 간 실무 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이미지 제고 방안, 대체식품산업 진출, 고급 실버타운 개발사업 진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호반그룹 측은 "앞으로도 호반리더스아카데미를 통해 임직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호반그룹의 경쟁력까지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헬스맥스,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헬스케어 MOU 체결

반도건설은 종합헬스케어전문업체 헬스맥스와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헬스케어 서비스 위탁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헬스맥스는 향후 해당 단지 내 조성되는 U-라이프센터에서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체지방, 허리둘레, 혈압, 혈당, 스트레스, 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을 측정해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맞춤형 영양·운동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반도건설 측은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는 양평 지역 내 최초로 단지 내 별동 건물인 U-라이프센터가 들어서 헬스케어 서비스,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며 "집 가까이서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 건강관리 등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20·21시즌권 2차 특가 판매

부영그룹은 태백 오투리조트 스키장이 오는 30일까지 20·21시즌권 2차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12일 전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시즌권은 정상가 대비 3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시즌권 구매자는 콘도 객실 우대권과 스키장 시설(리프트, 눈썰매장, 곤도라, 장비렌탈)이용 최대 5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시즌 락카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우선 배정받을 수 있다. 또한 시즌권 구매자의 미취학 자녀(2014년 이후 출생자)는 시즌권을 5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부영그룹 측은 "지난 시즌에도 설질 좋은 스키장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만큼 올 시즌에도 최상의 설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