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에너지 빈곤가정에 난방용 등유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에너지 빈곤가정에 난방용 등유 지원
  • 방글 기자
  • 승인 2020.11.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에쓰오일이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억5000만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에쓰오일
에쓰오일이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억5000만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에쓰오일

#낡은 한옥에 홀로 사는 이영순(104세∙가명) 할머니는 기초생활수급자다. 61세 정신장애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이 할머니가 사는 집은 지붕이 허술하고 웃풍이 심해 사방에서 냉기가 느껴진다. 하지만 한달에 20만원 넘게 드는 난방용 등유를 구입할 여력이 없어 보일러를 마음 편히 틀기가 어렵다. 다행히 올 겨울은 에쓰오일이 ‘Hope to You(油)’ 캠페인을 통해 난방유를 지원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

에쓰오일은 12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油)’ 캠페인 기부금 1억5000만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총 225세대의 조손가정과 독거노인ᆞ장애인ᆞ다문화가정에 난방유(등유)를 제공하는데 쓰인다.

서울 서대문구의 한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한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추운 겨울에도 난방 없이 보내는 이웃들이 아직 많은 것 같다”면서 “에쓰오일의 작은 손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 2015년부터 정유 업종의 특성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