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 오픈…CJENM 오쇼핑부문, ‘나눔배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 오픈…CJENM 오쇼핑부문, ‘나눔배송’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샘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 오픈

한샘은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은 생활용품과 가구, 리모델링까지 집 꾸미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QR(Quick Response)코드와 VR(Virtual Reality)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도입했다.

먼저 한샘 매장에서만 구입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가구를 온라인에서도 구매 할 수 있는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매장에 전시 된 소파, 매트리스 등 가구마다 QR 코드를 부착해 고객은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고 해당 상품 온라인 구매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

'VR체험존'은 안성, 평택 등 매장 인근에 위치한 57개 아파트의 250여 개 도면을 한샘 가구·리모델링 패키지를 시공한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KTH, 6년 간 매출도 생산성도 240% 이상 성장

KTH는 최근 6년 간 매출이 247% 성장하고 생산성 또한 28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와 함께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협력 및 우수한 노사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에 이어 올해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0년 노사문화대상'에서 KT그룹사로는 최초로 최고 훈격의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사안정 이후 본격 성장을 시작한 최근 6년(2014~2019년) 동안 임직원수와 평균 근속년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고용률 54% 증가한 가운데 이직률은 92% 감소했다. 현재 전체 임직원 수의 60% 가까운 수치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가운데 여성 고용율 45%, 최근 3년간 승진자의 성비도 5:5로 동일하게 나타났다.

CJENM 오쇼핑부문, '나눔배송' 실시

CJ ENM 오쇼핑부문이 주문한 상품을 2~3곳으로 나눠서 보내주는 '나눔배송' 서비스를 16일부터 새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이날부터 온라인몰인 CJmall의 '나눔배송 서비스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정된 40여 개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고른 뒤,  상품에 따라 많게는 세 곳까지 상품 수령지를 지정할 수 있다.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에서는 오는 18일 밤 10시 55분에방송되는 '경동나비엔 1mm 초슬림 온수매트'에 처음으로 나눔배송 서비스가 적용된다. 온수매트 2개로 구성된 상품을 각각의 배송지에서 받아볼 수 있다.

나눔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가 배송비 2300원(2곳 기준)이 별도 부과되며,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일부상품은 올해 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내년 초까지 '배송지 나눔배송' 서비스를 운영 한 뒤, 상반기 중으로 상품 수령지는 물론 수령 일자도 나눠서 지정할 수 있는 '배송일 나눔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시작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위트로'(WE-TRO)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빨강·파랑 등 원색(原色)을 사용하고 철제·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를 조합해 디자인한 '위트로'(WE-TRO) 컬렉션을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트로 컬렉션은 국내 가구업계에서 메인 색상으로는 금기시돼 온 원색을 과감하게 사용한 '위트로 레드 에디션'(13종)과 화이트와 블랙 등 무채색과 패션 디자인을 조합한 '위트로 블랙 에디션'(6종), 단정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강조한 '위트로 콤마 에디션'(4종) 등으로, 침대·소파베드·책상·수납장 등 총 23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주로 24~33㎡(8~10평) 크기의 원룸에 거주하는 밀레니얼 세대 1~2인 가구를 겨냥한 게 특징이다. 침대에서 공부나 업무를 하거나, 집을 힐링의 공간으로 삼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공영쇼핑, 개국 5주년 스페셜에디션 '금된장' 세트 특별판매

공영쇼핑은 오는 17일 개국 5주년 스페셜에디션으로 '서분례 명인 10년 묵은 된장, 간장 세트'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1시 40분 방송하는 서분례 명인 10년 장세트는 공영쇼핑이 올해 들어 16번째로 선보이는 개국 5주년 기념 상품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식품명인 서분례의 노하우를 담아 숙성한 된장과 간장으로 구성됐다.

콩과 소금만 넣어 전통의 맛을 살린 된장은 2010년에 담아 항아리에서 무려 10년 간 숙성했다. 서일농원이 보유하고 있는 일명 금된장이라 할 수 있는 10년 된장의 수량이 적어 2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된장 총 1.9kg과 간장 1L 구성을 자동주문 시 7만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