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GC녹십자, ‘사랑의 헌혈’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GC녹십자, ‘사랑의 헌혈’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마솥'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행됐다. 이는 국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으며, 조직문화, 사회, 환경분야 등의 내용이 담겼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은 통합보고서 분야 6개 평가 부문 중 내용, 디자인, 창의성, 명료성, 적합성 등 5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전세계 기업들의 출품작 중 글로벌 Top 16위 기업 통합보고서로 선정됐다.

유사나, 원주 DB프로미 농구단과 공식 뉴트리션 후원 협약 체결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원주 DB 프로미 프로농구단과 뉴트리션 후원을 체결하고, 선수들의 건강과 체력관리를 돕는다고 16일 밝혔다.

유사나는 2020-21 프로농구 시즌부터 원주 DB프로미 프로농구단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자사 대표 종합 비타민·미네랄 제품인 '헬스팩'을 비롯해 다양한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한다.

유사나의 뉴트리션 제품은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의 금지 약물 테스트를 통과해 'NSF 인터내셔널'의 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유디갤러리, 절제의 미(美) 보여주는 서양화가 문이식 개인전 개최

유디치과는 단순하고 절제된 표현법으로 자신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서양화가 문이식 작가의 개인전 '아이덴티티'(identity)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2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문이식 작가의 작품은 강한 붓질과 단순한 색상으로 간략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흰 배경에 검정, 빨강, 파랑 등 최소한의 색으로 형태를 그려 색의 대비를 확실히 줬다. 나머지 공간을 여백으로 남겨두어 절제미를 더하고,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준다.

이번 전시에는 문 작가가 살아오면서 느낀 감정을 담은 작품을 선보인다. 어린 시절의 순수함, 성인이 된 후에 겪은 절망 등을 즉흥적인 붓질로 표현했다. 특히 문 작가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숫자를 적어 자신만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10*16=1960'는 작가의 생년월일을 의미하며 '8901234567'는 세상 모든 것은 돌고 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 실시

GC녹십자는 16일 경기도 용인 본사를 비롯한 오창·화순·음성 공장 등 총 4곳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추가 인력을 동원하여 헌혈 접수 시 발열 체크, 헌혈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코로나19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행사로, 1992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만 1만5000여 명에 달한다.

임직원들에게 기증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실제로 GC녹십자는 총 8000매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우 지원단체에 기부해 생명 나눔 활동에 힘쓰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