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12월 앞두고 ‘연말정산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뱅크샐러드, 12월 앞두고 ‘연말정산 서비스’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연동만 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17일 '연말정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말정산 서비스는 어렵고 복잡한 연말정산을 쉽게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고객이 연동한 카드, 현금 등의 지출 내역을 확인해 연말정산 공제율에 맞춰 자동으로 분석, 신용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및 연말정산 팁 등을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뱅크샐러드는 고객이 데이터만 연동하면 카드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을 미리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홈 메뉴 상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현재 이용 중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국세청 홈택스) 등을 연동하고, 연간 소득금액을 직접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자동으로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의 지출내역을 분석하고 계산해 현재 기준의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을 알려준다. 

게다가, 해당 서비스는 지출 내역에 따라 남은 기간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등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연말에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상품은 물론 월평균 지출 금액에 따라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를 추천하는 등 연말정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를 개발한 우범영 PO(Product Owner)는 "연말정산 서비스는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해 답답한 마음을 가진 직장인들의 고민을 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는 가설에서 출발했다"면서 "이번에는 카드 소득공제에 초점을 맞췄고, 향후에는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보기와 같은 서비스를 뱅크샐러드 앱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추가 데이터 연동 및 정확도 향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