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서울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에 ‘행복상자’ 후원…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스마트머니’ 구독자 1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서울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에 ‘행복상자’ 후원…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스마트머니’ 구독자 10만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7일 서울특별시립 아동상담치료센터를 방문하여 방한용품 등이 담긴 행복상자 90박스를 전달했다. 사진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영렬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17일 서울특별시립 아동상담치료센터를 방문하여 방한용품 등이 담긴 행복상자 90박스를 전달했다. 사진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영렬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서울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에 '행복상자' 후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7일 서울특별시립 아동상담치료센터(이하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에 행복상자 90박스를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행복상자는 USB 손난로, 립밤, 핸드크림 등 동절기에 필요한 생활용품과 이어폰, 텀블러, 간식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1월에도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의 아동, 청소년, 교사 등 총 120명을 초청해 서울 잠실 소재 롯데월드와 서울 스카이 전망대, 아쿠아리움 등 관람 시설에서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1988년 개관한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는 천주교 쌘뽈수도원 유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아동복지행정 전문 치료기관으로, 학대 피해가 있거나 사회 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교육·치료·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이번 행복상자 후원행사는 하나금융투자가 지속해 온 소외아동,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인 사랑나눔 행복더하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며 "미래사회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영렬 원장 수녀는 "지난해 하나금융투자의 문화체험에 다녀왔던 아이가 나중에 하나금융투자에 취직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던 게 떠오른다"며 "소외된 아동들의 꿈과 희망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하나금융투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AI원팀', 기업실무형 AI교육 실시

한국투자증권은 18일 국내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인 AI원팀의 인재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KT와 함께 기업 실무형 AI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투자증권 DT본부 등 관련부서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3주간 진행된다. 금융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데이터분석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앞서 AI원팀은 AI 실무형 기술인력 부족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약 6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AI원팀 기업실무형 AI 교육과정(원팀 AI 워크숍)을 개발했다.  

또한, AI원팀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산업계 전반에 걸친 AI 교육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확충해 금융 분야 외에도 다양한 도메인별 맞춤 과정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기업 내 직급 및 직무 별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C레벨 대상 AI/디지털혁신(DX) 리터러시(Literacy) 과정, 경영리더급 중심의 AI/DX과정, 고급형 연구개발(R&D) 산학 과정 등을 개발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투자업계 역시 디지털전환이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관련 인재 양성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원팀의 AI 교육 과정을 통해 AI 실무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스마트머니' 구독자 10만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18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가 증권업계 최초로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머니'는 지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해 누적 조회 수 약 1726만 건을 기록했다. 

스마트머니는 미래에셋대우가 강점을 보이고 있는 해외주식 투자와 관련하여 글로벌 슈퍼스탁, 글로벌 이슈 체크 등을 통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ETF, 연금, 부동산, 세무 이슈 등 주식에만 국한되지 않고 자산관리 전반의 다양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콘텐츠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주린이를 위한 실전투자 따라 하기를 통해 초보자의 해외주식 투자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으며, ETF로 부자 되는 투자의장-이부장 에서는 김일중 아나운서와 함께 ETF에 투자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 윤상화 본부장은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전 고객 무료제공과 같이 당사만이 가진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통해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시장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며 시황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투자자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