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서울신라호텔, ‘호텔 속 작은 도서관’ 개관…홈플러스, ‘블랙버스터’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서울신라호텔, ‘호텔 속 작은 도서관’ 개관…홈플러스, ‘블랙버스터’ 행사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서울신라호텔 북라운지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북라운지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호텔 속 작은 도서관’ 연다

서울신라호텔은 라운지 공간을 전면 활용해 ‘호텔 속 작은 도서관’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도서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플라이북(Flybook)’과 협업해 19층 라운지를 아늑한 서재로 탈바꿈한다. 라운지에는 총 300여권의 책이 준비된다.

‘플라이 미 투 더 북(Fly Me to the Book)’ 패키지를 이용하면 서재에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는 것은 물론, 객실에서도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대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이 패키지에는 플라이북 멤버십 이용권을 증정해 투숙 이후에도 독서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다. 멤버십 이용권은 프리미엄 1개월, 스탠다드 5개월을 각각 제공하며, 특히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으로 투숙 기간 중 대여한 책의 정보와 고객이 직접 플라이북 앱에서 설정한 기분, 관심사, 취향을 바탕으로 선정된 1권의 책을 집으로 발송해준다.

스탠다드 멤버십과의 공통 혜택으로는 여의도, 양재, 부산, 김해에 위치해 있는 플라이북 서가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다.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작가와의 만남에도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홈플러스, 25일까지 ‘블랙버스터’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대규모 ‘블랙버스터’ 할인행사 마지막 주차 행사를 전개, 총 1만여 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반값’으로 줄이고, 침체된 내수 경제를 촉진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매일 오후 3시마다 총 5000마리 옛날통닭을 마리당 3990원에 판매하며 브랜드 돈육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전 품목 20% 할인 등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 신선한 생굴, 농협 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를 최대 30% 할인한다. 

일자별로는 19일 새벽 양상추, 황금가리비, 블루베리, 20~22일은 기획 맛타리버섯, 해태 부추잡채군만두 1+1, CJ 햇반실속 등이 행사 제품이다. 19~22일 4일간은 샤인머스캣이 대상이다.

아울러 각 점포 쇼핑몰에서도 ‘몰빵데이’를 열고, 오는 19~22일 7개 점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주 각 지역 72개 점포에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동원몰,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 오픈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가 올해 5월 론칭한 츄츄닷컴은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배변용품, 장난감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반려동물 전문몰이다. 동원F&B는 자사가 운영 중인 동원몰 내에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을 열고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 등 국내외 48개 브랜드의 500여 가지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향후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동원몰은 펫전문관 내 입점된 모든 상품을 브랜드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합배송하는 ‘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료와 간식, 배변용품 등을 주문할 때, 각 브랜드별로 배송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고 한 번에 모아 받을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매일매일 바나나’ 홈플러스 판매점포 확대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4입 소포장 제품 ‘매일매일 바나나’ 판매 점포를 기존 4개 지점에서 46개 지점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미후루코리아는 최근 1-2인 가구들의 증가, 혼밥 문화의 확산으로 먹기 편한 소포장 과일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매일매일 바나나 역시 바나나가 과숙되기 전 섭취할 수 있고, 가격 부담 또한 낮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판매 점포를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본래 홈플러스 4개 지점(광양점, 인천논현점, 강동점, 구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으나, 11월부터는 잠실점을 비롯해 영통점, 김해점, 울산점 등 42개 점포가 추가, 총 46개의 홈플러스 매장까지 입점했다. 또한 추후 판매 점포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범떡볶이, 본격 가맹 확대…연말까지 50호점 달성

브랜드 개발기업 행길이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모범떡볶이’는 본격적인 가맹 확대에 나서며 연말까지 50호점을 달성하겠다고 18일 밝혔다. 모범떡볶이는 1976년 창신동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오징어찌개, 고기찌개에 떡을 넣어 먹는 함경도식 떡볶이를 시초로 한 즉석떡볶이 프랜차이즈다.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약 15개 매장을 운영 중인 모범떡볶이는 올해 초 본격 가맹 확대를 위한 준비에 나섰다. 이에 올 연말까지 50호점 오픈을,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가맹 목표로 출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가맹점 출점에 앞서 모범떡볶이는 예비 창업주를 위해 창업 전부터 창업 이후까지 다방면으로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위생 안전을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1대 1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기획하고 예비 창업자 현장실습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모범떡볶이는 지속적으로 예비 창업자 환경에 알맞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