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착한 한류 프로젝트’ 추진…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착한 한류 프로젝트’ 추진…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카드가 민관협력을 통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새롭게 추진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민관협력을 통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새롭게 추진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글로벌 진출국가에서 ‘착한 한류 프로젝트’ 추진키로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민관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 ‘착한 한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착한 한류 프로젝트’는 한국 기업의 CSR 활동과 연계, 문화를 매개로 지원 국가에 대한 사회적 기여 및 지속 가능한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진흥원은 2012년부터 총 60여건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그간 진행해왔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역량과 진흥원의 국제협력 노하우를 결합, 베트남·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미얀마 등 글로벌 진출 4개국의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K-방역물품, 문학도서, 학습용품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18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진흥원에서 진흥원 김용락 원장과 신한카드 문동권 경영기획그룹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글로벌 진출 4개국에 6개의 해외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 도서는 물론이고 노트북·빔프로젝터·책장 등의 학습 용품을 지원해 왔으며, 해외법인 진출 초기부터 법인 자체적으로 임직원 헌혈행사, 보육시설 방문, 도서기부 행사 및 K-진단키트 기부 등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해 현지 사회에 자연스럽게 뿌리내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중에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금번 협약을 시작으로 문화 예술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의 다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연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의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출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출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_진로두꺼비 한정판’(이하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출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카드는 하이트진로社와 함께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하여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이용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코로나19로 캠핑을 즐기시는 손님들이 늘어나면서 ‘진로두꺼비 캠핑용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기획했다.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에서 선착순 30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 신청 시 ‘앱카드(1Q페이)’를 함께 신청하면 실물카드 수령 전 하나카드 종합 결제 플랫폼인 ‘하나1Q페이’에서 실물 카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할인 횟수 제한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월 10만원 할인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월 1만원 할인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진로두꺼비 캠핑용품 증정 이벤트’가 이달 말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기준 직전 6개월 동안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손님을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 응모 후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를 12월 말일까지 합산 10만원 이상 이용 시 ‘진로두꺼비 한정판 캠핑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두꺼비 한정판 캠핑 용품’은 진로 두꺼비 캐릭터가 그려진 ‘우드 롤테이브, 롤테이블 매트 2개, 캠핑 소주잔 2개, 담요’로 구성되어 있으며, 캠핑과 피크닉을 즐기시는 손님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실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였다.

연회비는 국내/해외겸용 1만 5000원으로 카드신청은 ‘하나원큐’에서 가능하고, 1Q페이–삼성페이–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하여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카드 상품 개발자인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이은헌 대리는 “뉴트로가 트렌드인 요즘 뉴트로 캐릭터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진로 두꺼비를 활용하여 손님들의 감성을 충족시킬수 있는 디자인과 심플하면서도 확실한 혜택을 담아 카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여 손님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