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화상 세무상담 ‘택스줌’ 오픈…교보생명, ‘2020 KWIN 컨퍼런스’ 개최
[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화상 세무상담 ‘택스줌’ 오픈…교보생명, ‘2020 KWIN 컨퍼런스’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화상 세무상담 '택스줌' 오픈

미래에셋생명은 19일 업계 최초 모바일을 이용해 화상으로 세무상담을 진행하는 '택스줌(Tax Zoo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언택트 환경에 맞춰 모바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FC가 세무사와 즉석에서 1:1 상담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택스줌을 활용하면 FC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세무사와 즉문즉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신은영 미래에셋생명 세무사는 "택스줌은 영업 현장에서 종합자산관리를 실현하는 FC들에게 가장 빠르고 편리한 세무 조언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고객과 상담하는 과정에서 택스줌을 활용해 더욱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5월에는 챗봇 세무상담 서비스 '택스톡'을 오픈해 영업 일선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택스톡은 미래에셋생명이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설한 세무 전용 카카오톡 채널이다. 해당 채널에서는 영업 일선 FC들에게 세무 관련 주요 키워드에 대한 실시간 정보와 자동 질의응답 기능을 제공한다. 필요할 경우 즉석에서 1:1로 세무사를 연결해 채팅상담을 진행한다.

여기에 택스줌까지 더해지면서 미래에셋생명은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의 위상을 더욱 굳힐 전망이다. 미래에셋생명은 현재 전국 3000여명의 종합자산관리 FC는 물론, 세무사와 공인회계사, 부동산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을 활용해 고객의 은퇴설계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세무사, 노무사 및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컨설팅 전담 부서를 조직해 VIP를 대상으로 보험은 물론, 법인 운영, 펀드, 부동산, 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진행한다.

서병균 미래에셋생명 VIP마케팅팀장은 "뉴노멀 시대 진입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환경으로 금융 서비스가 변화하는 가운데 미래에셋생명이 선보인 '택스줌'은 고객의 종합자산관리를 돕는 최고의 모바일 상담툴로 활용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금융상품 중심의 단편적인 컨설팅에서 벗어나 부동산, 세무, 법률, 노무 분야의 전문 자문 인력을 구성해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어드바이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 청년층 온라인 금융교육-잡스킬 멘토링 진행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19일 사회초년생 및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온라인 금융교육과 잡스킬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모든 활동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전국 6개 특성화고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는데, 졸업 후 바로 사회에 진출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이력서 및 자소서 첨삭, 모의면접, 그리고 사회생활 조언 등 잡스킬 멘토링을 함께 제공했다. 

또한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은 특성화고 학생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청년들이 금융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2편으로 구성된 영상 컨텐츠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제작했다. 

경제-금융교육 전문 비영리기관인 JA Korea와 비영리법인 LOVE FNC가 제작에 참여했다. 1편은 개인소비와 저축을 주제로 한 예산관리 팁을 제공하고, 2편은 신용관리를 주제로 최근 금융활동 경험이 적은 사회초년생들이 특히 큰 피해를 보고 있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영상 제작에는 청년금융의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청년들의 대안신용평가 및 건강한 금융생활을 연구하는 크레파스솔루션 김민정 대표, 세상을 바꾸는 금융연구소 한영섭 소장이 자문을 맡았고, 메트라이프생명 설계사(FSR)가 전문가로 출연했다. 

이 영상은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 유튜브와 메트라이프생명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상 속 신용관리 꿀팁을 확인하고 신용관리에 대한 본인의 다짐을 적는 이벤트를 19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우리가 건강한 음식을 먹고,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듯이 금융생활이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전문기관들과 협업해, 젊은 세대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2020 KWIN 컨퍼런스' 개최

교보생명이 주최하고 G20 Empower Alliance가 함께하는 '2020 KWIN x G20 Empower 컨퍼런스'가 19일 온라인 세미나로 열렸다.

지난 2012년부터 국내외 여성 인재 성장을 위한 동기부여 및 리더십 역량 개발을 위해 매년 개최해온 KWIN(Korea Women’s Innovative Network) 컨퍼런스는 올해 9회를 맞으며 대표적인 여성 인재 네트워킹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20 Empower Alliance는 G20 Leader 직속기구로 여성 경쟁력 강화와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책 제안 활동을 하는 조직이다.

이번 'Next Normal & Leadership(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유수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및 차세대 리더 8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G20 셰르파인 외교부 최경림 국제협력대사의 축사로 시작해 보잉코리아 에릭 존(Eric John) 대표와 한독상공회의소 바버라 졸만(Barbara Zollmann) 대표, 정샘물인스피레이션 정샘물 대표, 카카오벤처스 정신아 대표, 방송인 마크 테토(Mark Tetto), 어도비코리아 우미영 대표가 '다음 세대에 필요로 하는 리더십' 및 'D&I'를 주제로 연이어 강단에 올랐다.

또한, 마무리 시간에는 G20 Empower Alliance 한국 대표인 교보생명 허금주 전무와 CEO스코어 박주근 대표가 '여성 임원의 확대를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는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은 축사를 통해 "교보생명은 업무 프로세스나 사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개선하면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4차 산업혁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마주한 새로운 리더십에 대해 고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국내에 진출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꾸준히 동참하고,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G20 연계 여성경제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KWIN 컨퍼런스가 여성 인재부터 MZ세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자리로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