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언택트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케미칼, 언택트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
  • 방글 기자
  • 승인 2020.11.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케미칼 담당자가 언텍트 세미나를 통해 코폴리에스터소재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SK케미칼
SK케미칼 담당자가 언텍트 세미나를 통해 코폴리에스터소재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SK케미칼

SK케미칼이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한다.  

SK케미칼은 미주와 유럽지역 해외 법인, 대리점을 대상으로 '2020 온라인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SK케미칼이 언택트 기술 세미나에서 특히 주목하는 지역은 미주와 EU 지역이다. 미주와 EU지역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방역용 장비, 패키징(포장재)용 ‘스카이그린(PETG)’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전략 지역이다.

SK케미칼은 미주와 EU지역의 해외 법인과 대리점에 대한 기술지원과 함께, 회사의 신규 주역 브랜드인 에코젠과 에코트리아의 현지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케미칼 에코젠은 바이오 원료가 1~15% 혼합돼 있는 고내열 투명소재로 화장품, 스포츠 텀블러, 시트/필름 용도로 사용된다. 글로벌 리사이클 스탠다드 (GRS) 인증을 획득한 ‘에코트리아’는 재생 페트병(PET)로 만든 화장품 용기용 고투명 소재다. GRS인증은 ‘컨트롤 유니온 (Control Union)’이 제품화 전공정을 평가, 심사해 완제품에 포함된 재활용 원료의 혼합량을 표시하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이다. 에코트리아는 재생 페트 원료(PCR)를 30% 포함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에코젠, 에코트리아를 앞세워 해외 고객사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신규 비즈니스의 기회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언택트 세미나를 기획한 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 사업부 윤원재 PL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 상황에서 많은 수출 기업들이 새로운 현지 마케팅 방법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 이라며 “이번 온라인 기술 세미나는 외부 활동이 제한된 비대면 상황 속에서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네트워킹을 다지는 좋은 대안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