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엔지니어링, 쪽방촌에 겨울나기 물품 전달…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엔지니어링, 쪽방촌에 겨울나기 물품 전달…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1.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8개상 수상

대우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푸르지오 관련 8개 응모작이 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 강동구 고덕 그라시움 조경공간인 '비원'은 특허청장상을 받았고,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내외부 디자인'과 과천 푸르지오 써밋 '외관 디자인'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경산 펜타힐즈 푸르지오 조경공간인 '뜰벗정원',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조경간 '시간의 정원',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조경공간 '꿈담숲', '푸르지오 월패드', '푸르지오 로비폰' 등이 굿디자인 위너에 선정됐다.

대우건설 측은 "올해는 브랜드 리뉴얼이 적용된 단지들이 속속 입주하며 고객들에게 푸르지오의 브랜드 철학과 실체를 보여주는 한 해였고, 2020 굿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은 새로워진 푸르지오의 성공적 안착을 증명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하며 푸르지호 철학인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에 걸맞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포스코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포스코건설은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점, 입주예정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온마음라운지' 모바일 앱을 개발한 점, 입주민들을 위한 '온마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포스코건설 측은 "품질경쟁력은 고객의 높은 기준을 채우기 위한 기업의 핵심가치로 자리잡았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 신뢰를 이어나가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를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와 함께 쪽방촌에 혹한기 물품 지원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협의회와 함께 서울 지역 쪽방촌에 겨울나기 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업체는 돈의동, 창신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서울 5개 지역 쪽방촌에 방한의류 1140벌, 전기매트 212개, 잡곡쌀 5톤을 기부했다. 또한 종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김치와 쌀을 전달했으며, 아동보육시설인 선덕원을 찾아 생활가전 제품을 지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들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며 "협력사 협의회와도 꾸준히 합동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림건설, 옥계동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대림건설은 지난 19일 옥계동2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으로부터 '옥계동2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이번 사업은 대전 중구 옥계동 일대를 재개발하는 프로젝트로, 계약금은 2696억5379만 원 규모다. 이는 지난해 대림건설의 매출의 21.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계약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7개월이다.

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롯데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건설이 수상한 응모작은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의 '공공보행통로 디자인'이다. 롯데건설은 해당 공간에 '리조트밸리'라는 조경 콘셉트를 적용해 녹음, 물길, 보행로가 겹치는 산책로를 만들고, 수목을 쌓아 외부에서 산의 일부처럼 보이도록 했다. 다양한 수경시설과 휴게시설이 어우러졌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르엘 브랜드 홍보관',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견본주택', '세종 캐슬&파밀리에 디아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단지' 등 4개 작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롯데건설 측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조경 분야는 올해 선정된 2개 현장을 포함해 최근 3년 간 흑석 에듀포레, 용산 센터포레, 안산 더퍼스트, 동대문 노블레스까지 총 6개 현장의 조경디자인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롯데캐슬의 조경디자인이 우수성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반건설-KT, '확장현실 공간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호반건설은 KT와 '확장현실(XR) 공간플랫폼 기술·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앞으로 호반건설의 주거공간 XR 플랫폼 구축과 세부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XR 기술을 현장감과 몰입감 있는 초실감형 사이버 모델하우스 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라는 게 호반건설의 설명이다.

호반건설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문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KT와 함께 개발한 XR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1순위 청약 진행

금성백조는 오는 24일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THE CENTRAL'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고 20일 전했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9개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4만2581㎡ 규모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이 조성될 계획이다.

일신건영, '여주역 휴먼빌' 견본주택 오픈

일신건영은 '여주역 휴먼빌'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0일, 계약은 21~23일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