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청정기능 탑재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공기청정기능 탑재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1.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씽큐앱으로 원격 제어 가능…출하가 390만 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사계절 내내 사용가능하도록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시스
LG전자는 사계절 내내 사용가능하도록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시스

LG전자는 사계절 내내 사용가능하도록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LG전자의 상업용 에어컨 중 처음으로 공기청정기능이 탑재됐다. 공기청정 면적은 약 181㎡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받았다. 40평대 사무실이나 병원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 원이다.

휘센 상업용 에어컨 공기청정기능은 △1차 먼지용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미세먼지용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 탈취용 광촉매탈취필터 등으로 구성됐다. 광촉매탈취필터의 경우 6개월에 한 번씩 햇볕 또는 형광등 아래서 건조해야 하며, 극초미세먼지필터는 6개월에 한 번, 프리필터는 2주에 한 번씩 물로 세척해야 한다. 

또한 해당 제품에 무선인터넷(Wi-Fi)만 연결하면 ‘LG 씽큐(LG ThinQ) 앱’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기존 에어컨에 있는 LED먼지센서보다 한 단계 높은 ‘레이저 먼지센서’를 사용, 공기 중 먼지량 감지율을 높였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냉난방 성능은 물론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제품의 수요가 높아졌다”면서 “자사는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