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선정…DGB생명, 보맵과 판매 제휴
[보험오늘]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선정…DGB생명, 보맵과 판매 제휴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참사람육성 수상자 임석환 대구해올중고등학교 교장 ©교보교육재단
참사람육성 수상자 임석환 대구해올중고등학교 교장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선정

교보교육재단은 23일 '2020(제22회) 교보교육대상'에 임석환 교장(대구 해올중고등학교) 등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 육성', '창의인재 육성', '평생교육', '미래교육콘텐츠'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상이다. 

올해 수상자는 △참사람 육성 부문 대상(임석환 대구 해올중고등학교 교장) △창의인재 육성 부문 대상(최경철 예봉중학교 과학교사) △평생교육 부문 대상(영도희망21) △미래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는 선생님)이다. 

이중 '참사람 육성' 부문을 수상한 임석환 교장은 학교 밖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한 교육자이자 성직자다. 임 교장은 지난 2012년 대안교육센터 '꿈못자리'를 시작으로 2018년 공립 대안학교 해올중고등학교까지 대구의 대안교육을 이끌어왔다. 

또한 전국 최초 민간위탁형 공립 대안학교 초대 교장으로 공교육 속에서 학교 밖에 위기 청소년을 위한 대안교육의 틀을 새롭게 만들고,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등 학교 안팎을 아우르며 참사람을 길러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선종학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올해 교보교육대상 수상자들은 남다른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참사람 육성과 국민교육 진흥을 위해 오랜시간 헌신해왔다"면서 "재단은 수상자들의 인재육성 철학과 교육적 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학생 온라인 워크샵에서 특별강연 중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대표이사 사장©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진로교육 '드림하이' 실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23일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하이(Dream High)'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 Korea'와 함께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그 대상을 청소년 미혼모로 확대, 이들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 및 진로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드림하이(Dream High)'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난 2011년 취약계층 아동 대상의 경제교육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는 매년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해부터는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드림하이 프로그램은 '보험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글로벌 본사의 미션에 맞게, 한국의 다양한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이해도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 드림하이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대상의 온라인 금융교육 워크샵으로 20일 포문을 열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 세션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CEO 특별강연, 온라인 화상모의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피드백, 임직원들의 생생한 직무 멘토링 등을 통해 참가학생들의 금융권 취업역량 강화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1차 워크샵에 참가한 대학생들과 임직원 봉사자들로 구성된 '드림하이 금융교육봉사단'은 12월 중 서울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올해는 '건전한 개인금융관리'를 주제로 소득 및 지출 계획수립과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나아가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 미혼모를 대상으로 금융·진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들이 시장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추고,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화하는 세상을 위한 보험사'라는 기치 아래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글로벌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본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바람직한 금융 가치관 확립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GB생명
©DGB생명

DGB생명, 보맵과 판매 제휴…디지털 보험 공략

DGB생명은 23일 보맵과 '보맵XDGB생명 세상간편정기보험(이하 세상간편정기보험)'의 판매 제휴를 맺고 디지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DGB생명은 지난 9월 디지털채널 오픈과 동시에 '세상간편정기보험'의 간편심사형(1종)과 일반심사형(2종)을 선보였다. 이 중 간편심사형(1종)은 업계 최초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보험 가입 시 알릴 의무가 3가지에 불과해 보장자산 마련이 쉽지 않은 유병자도 간편한 심사 과정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종신보험과 달리 필요한 만큼 보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합리적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이번에 출시된 '세상간편정기보험'은 보맵의 고객 맞춤형 보험추천 서비스 '보장핏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보장핏팅'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필요한 보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보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고 보장 상태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종합 보험 관리 솔루션이다. 보맵앱 '보험마켓' 내의 '건강보험' 카테고리에서도 해당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다.

DGB생명과 이번 판매 제휴를 맺은 보맵은 비대면 보험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누적 회원수가 170만명에 달한다. 고객은 보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이나 가족의 보험을 조회하고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금 분석,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DGB생명 관계자는 "보맵은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보험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기업인 만큼 이번 협업으로 '세상간편정기보험'을 더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출시되는 디지털보험 상품에 대해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