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아트갤러리 편의점 오픈…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과 공동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아트갤러리 편의점 오픈…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과 공동사업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신진작가들과 손잡고 점포를 작은 미술관으로 꾸미는'우리동네 아트갤러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CU
CU는 신진작가들과 손잡고 점포를 작은 미술관으로 꾸미는'우리동네 아트갤러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CU

CU, 아트갤러리 편의점 오픈

CU는 신진작가들과 손잡고 점포를 작은 미술관으로 꾸미는 '우리동네 아트갤러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동네 아트갤러리 프로젝트는 올해 초 BGF리테일이 시작한 '청년작가 응원 캠페인' 2탄으로 기획된 것으로, 점포 내외부 공간을 청년작가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작가들의 창작물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우리동네 아트갤러리 1호점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CU올림픽공원점으로 윤세영 작가와 이요한 작가가 참여했으며, 2호점인 CU기장연화리바다점에는 상상주아 작가, 염민아 작가가 손잡고 점포 곳곳을 작품으로 꾸몄다.

CU올림픽공원점은 점포 출입구를 향해 즐겁게 달려오는 고객들의 활기찬 모습을 점포 전면 통유리에 디자인하고, CU기장연화리바다점은 고객들이 동선에 따라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형으로 구성하는 등 각 점포의 특징을 살렸다.

배민,  자영업자 위기 극복기 특강 '사이다데이 시즌4' 개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하 우형)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우형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와 함께 '사이다데이 시즌 4'를 온라인 강연회로 연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5인의 사장님들(△피자이탈리 강광석 사장 △피호박식당 김치헌 사장 △피개성손만두 이종택 사장 △피모꼬지에 장지원 사장님 △피끄뜨머리집 윤혁진 사장)이 연단에 오른다.

이들은 코로나 시대에 식당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위기들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자신만의 극복 스토리를 연단에서 풀어낼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랜선 방청을 신청한 참가자들은 화상앱 줌(Zoom)을 이용해 실제 스튜디오에서 방청하듯 온라인으로 참가하게 된다.

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과 공동사업 추진

GS리테일은 농협하나로유통과 23일 서울 신촌 소재의 하나로유통 본관에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상품의 공동 개발 △배송 플랫폼의 상호 공유 △해외 소싱의 공동 추진 등과 관련한 사업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신상품의 공동 개발을 위해 양사의 구매 담당자(MD)들도 머리를 맞댄다. 양사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해 생산 물량은 늘리고 원가는 절감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2월부터는 농협하나로유통의 신선한 농·수·축산품 식재료로 GS리테일이 도시락 3종 등을 생산해 수도권 지역의 농협하나로마트 50여 개 지점에서 판매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오뚜기 진라면 등 16종의 상품을 제조사로부터 공동 매입해 함께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24, '연어덮밥'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24일 도시락 신메뉴로 '연어덮밥'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어덮밥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 메뉴로, 밥만 렌지업 후 연어회, 솔방울한치, 계란말이, 맛살, 야채와 동봉된 초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5500원이며, 수도권에서 먼저 출시 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24는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컬레버레이션 상품으로 스팸김치라이스샌드와 직화너비아니라이스샌드 등 총 2종도 선보인다.

스팸김치라이스샌드는 바삭한 김 위에 밥을 넓게 펴서 빵처럼 만들고, 그 사이에 스팸, 볶음김치, 계란, 로메인을 넣어 마치 샌드위치처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직화너비아니에는 밥 사이에 너비아니, 해쉬브라운, 구운 양파 등이 토핑됐다. 가격은 각 29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