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국토요타, 주말농부 ‘사랑의 김장나누기’ 진행…현대차그룹, 군장병 대상 온라인 소통 콘서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국토요타, 주말농부 ‘사랑의 김장나누기’ 진행…현대차그룹, 군장병 대상 온라인 소통 콘서트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11.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왼쪽부터)이 지난 21일 열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오현숙 안나의 집 사무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왼쪽부터)이 지난 21일 열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오현숙 안나의 집 사무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 주말농부와 ‘사랑의 김장나누기’ 진행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21일 수원시 팔달구 농민회관에서 토요타 주말농부 가족들과 함께 김치 500kg을 담가, 노숙인 무료 급식시설 ‘안나의 집’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응모를 통해 선정된 ‘주말농부’에게 텃밭을 제공하고, 매달 직접 재배한 농작물의 일부는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연말에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주말농부들을 자주 만나 뵙지 못해 아쉬웠지만, 변함없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주말농부의 온기로 준비한 김치가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올해 2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성금 1억 원을 기탁한데 이어, 8월 수해복구 성금 1억 원, 11월 태풍피해 농민들을 돕고자 과일 1000박스를 구매하는 등 기업시민의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지엠, 연말맞이 쉐보레 ‘트트콜’ 퀴즈 이벤트

한국지엠 쉐보레는 2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6주간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감사 이벤트 '소중한 당신과 함께, 쉐보레 땡큐 포 유어 러브(Thank You for Your Love)'를 온·오프라인 상에서 동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쉐보레 홈페이지 또는 전시장에 방문해 인기 RV 라인업인 '트트콜'(△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콜로라도)과 관련된 퀴즈를 풀면 자동 접수된다.

전시장 방문 고객의 경우에는 트트콜 전시 차량에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퀴즈 웹페이지로 연결,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퀴즈에 응모할 수 있다.

쉐보레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6명) 쉐보레 차량 4박 5일 시승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 원권 △2등(12명) 마샬 스탠모어2 블루투스 스피커 △3등(18명) 30만 원 상당 와인 세트 △행운상(60명)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전시장 방문 고객에는 선착순으로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 권(총 5000장)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즉석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현대차그룹, ‘2020 군인의 품격’ 온택트 소통 콘서트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20 군인의 품격 온(ON)택트 소통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23일과 30일, 내달 7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로 군 장병·일반인들과 만난다. 현대차그룹은 장병들과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는 입장이다.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라'라는 주제로 △이상화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을 만든 김진만 PD △이국종 아주대학교 교수가 각각 온라인 강연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자사와 국방부 유튜브에 강연 영상을 공개해 60만 군장병 뿐 아니라 미래를 설계하는 청년, 일반인들에게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방식을 새롭게 도입, 청년 세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특별 강연과 토크쇼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