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DB금융투자, ELS 3종 판매…KB증권, 해외선물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DB금융투자, ELS 3종 판매…KB증권, 해외선물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27일까지 ELS 3종 판매

DB금융투자는 오는 27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조기상환형 DB해피플러스 ELS 제2190회는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이다.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대 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이면 13.5%(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또한, 1년 만기 DB 세이프 제595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3개월 만기 마이 퍼스트 DB DLB 제78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4일 100세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단행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적은 2018년 발간했던 100세 쇼크의 후속작인데,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생애설계 및 노후준비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대응방안을 제공한다. 독자들은 행복한 노후를 위해 과거에 살아온 방식을 돌아보면서 현재의 모습을 분석해 미래를 어떻게 살아갈지를 그려볼 수 있다.

특히, 상향된 중산층 기준(중위소득의 75~200%)이나 70대 이후로 바뀌는 노인에 대한 인식 등 최근 100세시대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 기준에 맞춰 독자들의 연령대 및 자산현황 등에 적합한 자산관리나 노후준비에 대한 전략을 제안한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앞서 발간했던 100세 쇼크는 방대한 내용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었으나 이번 서적은 핵심내용 중심으로 최대한 쉽게 만들었다"며,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들의 풍요롭고 행복한 생애설계를 지원하는 연구활동 노력을 아끼지 않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KB증권, 해외선물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 

KB증권은 지난 23일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을 통해 해외선물옵션 매매서비스를 출시하며 내년 1월 말까지 '해외선물옵션 MTS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KB증권은 MTS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KB증권 해외파생전용 MTS Global_able에서만 가능하던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KB증권 대표 MTS M-able(마블)의 트레이딩 메뉴로 탑재했다. 앞으로는 M-able(마블)을 이용해 국내/해외주식 및 국내선물옵션 거래 뿐만 아니라 해외선물옵션까지 거래할 수 있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해외선물옵션 MTS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MTS M-able(마블)을 이용하여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하는 고객 선착순 6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콘 1매를 증정한다.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고객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계좌는 MTS M-able(마블)의 계좌개설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개설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글로벌파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기존 해외파생전용 MTS인 Global_able 거래 고객의 니즈와 요청사항을 최대한 취합해 이를 M-able(마블) 리뉴얼 오픈에 적극 반영했다"면서 "(그 결과) 해외선물옵션 거래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통합 MTS를 구축하게 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