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국제숙련도 평가서 적합 판정…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에 겨울 맞이 난방용품 세트 기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국제숙련도 평가서 적합 판정…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에 겨울 맞이 난방용품 세트 기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먹는 물 검사기관 인정을 위한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먹는 물 검사기관 인정을 위한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국제숙련도 평가서 13년 연속 적합 판정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먹는 물 검사기관 인정을 위한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시험 기관을 통해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받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이다. 평가 방법은 일정 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의 시료를 받아 이를 분석한 후 검증 기관에 제출해 항목별 분석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글로벌 제약기업 '머크'(Merck)사가 주관하는 먹는 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중금속, 유기물, 이온물질 등 먹는 물 분야의 17개 항목에 대해 모두 적합 판정을 받으며 먹는 물 수질검사에 대한 뛰어난 측정 및 분석 능력을 입증했다. 지난 2008년 최초로 먹는 물 검사 적합 판정을 획득한 이후, 13년째 수질 분석 능력과 데이터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7개 제품 '2020 핀업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SK매직은 대표 제품인 올클린 공기 청정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97년부터 한국산업디자인상으로 시작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최근 1년 이내 생산되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다.

핀업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교수 및 저명 디자인 전문가가 검증한 우수 디자인을 상징한다.

롯데하이마트, 독거노인에 겨울 맞이 난방용품 세트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겨울을 맞아 25일 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에게 선물할 난방용품 세트 300여 개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난방용품은 '어깨 팥 찜질기'와 자체상품(PB) '하이메이드 전기요'로 구성됐다.

기증품에 포함된 어깨 팥 찜질기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300여 명이 비대면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제작됐다.

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은 만들기 키트를 개별 수령한 후 10월 한 달간 개인시간을 활용해 찜질기를 만들었다. 어깨 팥 찜질기는 하이메이드 전기요와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복지관·쉼터 등 단체 시설 이용이 어려워진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여 명에게 전달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