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전자랜드, 홈카페 인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청호나이스,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전자랜드, 홈카페 인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청호나이스,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생활 가전기업 위닉스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닉스
종합 생활 가전기업 위닉스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닉스

위닉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 '2021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종합 생활 가전기업 위닉스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너지 위너상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공기청정기 타워프라임이 선정됐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기본 구현했으며, 원하는 곳 어디든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360도 회전 히든휠, 청소가 편리한 분리형 토출 그릴, 필터교체 시기를 알기 쉽게 표시했다.

또한 청정면적 85.8㎡로 구현됐으며, '서라운드 에어케어' 설계됐다. 이밖에도 타워프라임은 기존 TOWER 공기청정기 라인과 차별성을 갖도록 Design identity를 적용,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개최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2월 5일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초·중학생 과학 꿈나무들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TV, 냉장고 등 가전 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12월 2일 저녁 6시까지 하면 된다.

전자랜드, 홈카페 인기에 관련 가전 판매 증가

전자랜드는 올해 '홈카페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가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관련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커피메이커는 13%, 믹서기는 12%, 토스터기는 17%, 정수기는 8%, 에어프라이어는 27%, 전자레인지는 6%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기오븐은 1% 판매 성장에 그쳤으나, 지난 9월부터 판매량이 증가하며 3개월간(9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온라인 강의와 재택 근무 등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카페 대신 집에 머무르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이 관련 가전 판매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청호나이스,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청호나이스는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경주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한부모 가정 지원 등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청호나이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봉사 모임이며 올해로 17년째 활동하고 있다. 운영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에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에서 낸 후원금을 합쳐 마련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