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키움증권, 국내주식 일 약정 20조 돌파…NH투자증권, 12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키움증권, 국내주식 일 약정 20조 돌파…NH투자증권, 12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세미나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 국내주식 일 약정 20조 돌파

키움증권은 지난 25일 국내주식 일 약정금액 약 20조1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한 성과다. 

자료에 따르면, 키움증권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 3555억 원을 기록하며 증권업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일 약정금액에서 2위와 약 2배 가까운 격차(키움증권 집계 기준)를 나타냈다. 

지난 25일 국내 주식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 등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며 전체 시장거래대금이 역대 최고치인 45조8000억 원(주식, ETF, ETN, ELW 포함)을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이때 달성한 것으로, 지난 9월 8일 19조5000억 원으로 경신한 후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기록한 성과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시장거래대금의 증가와 개인들의 적극적인 시장 참여가 이어지며 키움증권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25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사진 왼쪽)과 장하연 서울지방경찰청장(중앙),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오른쪽)이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을 돕는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25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사진 왼쪽)과 장하연 서울지방경찰청장(중앙),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오른쪽)이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을 돕는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 후원 기부금 전달

한국투자증권은 연말을 맞아 서울지방경찰청에서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 후원'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과 장하연 서울지방경찰청장,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범죄피해 위기가정 아동 후원사업'은 서울지방경찰청과 연계해 갑작스런 범죄 피해로 고통 받고,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 아동에게 긴급 생활비, 의료비, 생필품을 지원한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 1억 원은 한국투자증권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됐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범죄피해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아이들이 골든타임 안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갖고 구석구석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2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2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다음달 1일 오후 3시 30분부터 10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3층 연금자산관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3층 연금 제도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사회초년생부터 은퇴자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금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현금흐름, 즉 연금으로 노후 소득을 만드는 것"이라며 "3층 연금자산관리 전략은 은퇴 시점을 전후로 두고 있는 50~60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은퇴 준비를 해야하는 30~40대에게도 의미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100세시대연구소는 고객들의 노후 준비와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