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OATC, 품질관리 강화 위한 MOU 체결…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tvN〈바닷길선발대〉와 미디어 커머스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OATC, 품질관리 강화 위한 MOU 체결…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tvN〈바닷길선발대〉와 미디어 커머스 전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품질관리 강화 'OATC'와 MOU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OATC는 최첨단 연구 장비와 시설, 인력을 갖추고 연구 용역 서비스와 직접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연구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11개 품목의 검사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화장품 임상센터도 운영 중이다.

NS홈쇼핑과 OATC는 이날 협약식에서 임상 및 유해물질 검사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품의 유효성과 안정성, 품질을 높이고 중소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화장품 임상·유해물질 시험과 관련해 △항목에 대한 세팅·시험 진행 △중소 협력사의 검사 비용 할인·컨설팅 △표시·광고 자문을 통한 마케팅 관련 컨설팅 △관련 이슈·품질 관리 안내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 KT와 MOU 맺고 편의점 내 '나눔전화' 전개

GS리테일은 KT와 27일 서초구반포동에 위치한 GS25 반포서래마을점에서 '나눔전화 공동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매장 내 나눔존(Zone)이라는 별도 공간을 구성하고 KT는 나눔존에 나눔전화를 설치하는 협업을 본격 진행하기로 했다. 나눔전화는 통합복지콜센터(129), 정부민원센터(110), 소비자상담(1372),  생활민원서비스(120), 사이버테러신고(118) 등 30여 개 공공 및 복지관련 상담을 무료 통화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 통화 또한 유료로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1호 나눔전화를 설치한 GS25 반포서래마을점을 시작으로 오는 2021년 2월까지 수도권 내 위치한 100여 점의 GS25로 나눔전화를 확대 전개 할 방침이다.

CU X 〈맛남의 광장〉, '우리오리 덕 정식' 출시

CU는 예능 〈맛남의 광장〉과 함께 국내산 오리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오리 덕 정식'(4900원)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백종원 대표는 직접 BGF리테일 상품연구소에 방문해 간편식품 MD들과 도시락 구성·조리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렇게 탄생한 CU 우리오리 덕 정식 도시락은 오리고기 요리 2종이 들어간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특제 소스에 재운 오리주물럭과 데리야끼 소스가 곁들어진 훈제오리로 구성됐다. 반찬은 구수한 시래기 된장 무침과 숙주나물 무침, 백묵은지를 담았다.

GS샵 "캠핑 대란템 ‘캠핑난로’ 장만하세요"

GS샵은 오는 30일 오후 4시 55분부터 40분 동안 '파세코 캠핑난로'(판매가 29만8000원)를 판매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세코 캠핑난로는 심지를 태워 발생하는 화력으로 주변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최대발열량(6.4kW)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리프트 장치를 탑재했다. 난로를 사용할 경우 리프트를 올리면 연소공간 및 측열공간을 늘려 동일한 기름으로도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고, 복사열이 더 넓게 퍼질 수 있다. 리프트를 내리면 컴팩트한 사이즈로 자동차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운반할 수 있다.

TV생방송 중 파세코 캠핑난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캠핑난로를 손쉽게 이동 및 보관할 수 있는 전용가방도 함께 받을 수 있다.

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tvN〈바닷길선발대〉와 미디어 커머스 전개

CJ ENM 오쇼핑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는 tvN 예능 콘텐츠 〈바닷길선발대〉와 손잡고 미디어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모델을 프로그램에 등장시키고, 자사의 커머스 사이트에 관련 기획전을 여는 방식이다.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의 모델인 배우 유연석은 tvN〈바닷길선발대〉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 6회차 방송에 게스트로 이미 등장했고, 오는 29일 7회 방송에도 출연해 에디바우어 상품의 홍보에 나선다.

〈바닷길선발대〉는 김남길, 박성웅, 고아성, 고규필 등 배우 4명이 출연하는 tvN의 24시 선상 라이프 프로그램이다. 서해에서 동해까지 배를 타고 바닷길을 일주하며 숨어 있는 섬들을 여행하는 내용으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홈앤쇼핑, '선물하기' 온라인 서비스 시작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생활 비중이 높아지면서 연말 감사인사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홈앤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모바일 앱에서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난 26일부터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홈앤쇼핑에서 판매하는 TV상품을 포함한 대부분의 상품(일부 상품 제외)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선물하기 전문 매장도 새롭게 선보인다. 선물하기 매장에서 △겨울 용품 △제철 음식 △집들이 상품 등 다양한 테마의 선물용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수능을 1주일 앞두고 있어 수험생 합격을 기원하는 △찹살떡 △엿 △핫팩 △무릎담요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