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성다이소, ‘김장용품 기획전’ 진행…풀무원 ‘정면’, 비건라면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성다이소, ‘김장용품 기획전’ 진행…풀무원 ‘정면’, 비건라면 인증 획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27 10: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3_다이소 다용도김장매트
다이소 다용도김장매트 ⓒ다이소

아성다이소, 김장철 맞아 ‘김장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정에서 김장할 때 필요한 주방용품 위주로 구성됐으며,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어린이 주방위생용품을 같이 선보였다. 조리도구, 주방일회용품, 김치통 등 총 50여 종을 준비했다. 조리도구는 채칼, 식도, 도마 등 김장재료를 다듬을 때 사용하는 용품들을 판매한다. 무채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싱싱채칼’과 김장재료들을 다져주는 ‘야채 다지기’, 마늘을 다져주는 절구통과 절구공이를 준비했다. 다양한 채썰기가 가능한 ‘다용도 슬라이서’는 편썰기, 채썰기, 다지기가 전부 가능해 가정에서 김장을 준비할 때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위생장갑과 김장백 등 김장할 때 필요한 주방일회용품을 판매하고 어린이 앞치마와 요리 모자를 같이 선보였다. 안감이 기모로 돼있는 고무장갑도 준비했다. 김장매트는 방수원단으로 물청소가 가능하며 직경 120cm, 높이 16cm다. 이밖에 김치를 보관하기 좋은 김치통과 옹기, 비닐 앞치마, 원형 채반 등도 판매한다.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비건라면 인증 획득

풀무원식품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식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면 비건 인증을 진행한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화장품의 비건(Vegan)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정식 기관이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거나 이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제품에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에만 주어진다.

이번 인증으로 정면의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 정면은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으로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을 살렸다.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를 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면은 출시 후 두 달 만에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됐으며, 연내 200만 봉지 가까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출시

빙그레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했다.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는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해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프로틴도 함유했다. 

쿠팡, 외부 개발자와 핵심기술 개발 경험 나눈다

쿠팡이 고객의 삶을 혁신하기 위해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회사 밖의 개발자들과 주고받기 위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쿠팡은 다음달 11일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Reveal(리빌) 2020’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Reveal 2020은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공지능(Al),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다. 쿠팡이 그동안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고민해 왔던 결과물을 개발자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행사명도 ‘Reveal’(드러내다)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머신러닝을 이용해 고객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하는 방법, 아파치플링크를 사용해 쿠팡이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를 훨씬 빠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던 노하우 등을 다룬 세션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투안 팸(Thuan Pham)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연사로 나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할 예정이다. 

Reveal 2020은 다음달 11일 오전 10시 반부터 7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며 줌,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전일까지 가능하다. 모든 신청자에게는 온라인 라이브 참가 링크가 행사 1일전에 이메일로 발송된다.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 다양한 이벤트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1-28 16:55:01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