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경북 중산자이 견본주택 오픈…SM그룹, 강원 정선 지역에 장학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경북 중산자이 견본주택 오픈…SM그룹, 강원 정선 지역에 장학금 전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1.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방글라데시서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진행

포스코건설은 방글라데시 마타바리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기초입문이론, 기초실무이론, 심화실무이론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기초한국어, 조적, 미장, 목공, 철근, 전기 등 4주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면수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했으며, 우수자에 한해 현장 실무와 실습 교육을 추가해 정식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1·2차수 수료생 86명이 배출됐으며, 현재 3차수 54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중 총 6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2013년부터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현장 인근 지역 미취업 청년 자립 지원을 위한 건설기능직업훈련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GS건설, '중산자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은 27일 '중산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전했다.

경북 경산 중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중산자이는 1단지 8개동, 전용면적 74·84·117㎡ 1144가구와 2단지 3개동, 전용면적 96·117㎡ 309가구 등 총 11개동, 1453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대구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두 지역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고,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여서 입지가 우수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경북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경산시에 자이 아파트가 처음으로 들어서 거주민은 물론 타지 사람들도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미래 비전 등 시세 상승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몰려 높은 청약경쟁률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2020 서울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 수상

현대엔지니어링은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2개 이상 기관이 협력해 공유가치 창출에 기여한 우수 사회공헌활동을 시상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3년부터 서울 창신동, 돈의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5개 쪽방상담소와 함께 주거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를 운영했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에는 쪽방 주민 약 1만500여 명분에 달하는 후원활동을 실시했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쪽방 주민 주거안정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과 자활에 디딤돌이 되고자 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기존보다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M그룹 삼라희망재단, 함백중고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SM그룹은 삼라희망재단이 지난 25일 강원 폐광 지역 정선군 소재 함백중고장학회에서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선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는 데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는 게 SM그룹의 설명이다.

SM그룹 측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착실하게 실천하면서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분양

롯데건설은 27일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경기 오산 원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8개동, 전용면적 65~173㎡ 총 2339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역환승센터가 위치해 있고,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도보 통학 가능한 원당초가 위치한 점도 눈에 띈다.

롯데건설 측은 "롯데캐슬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그 어디에서도 누리지 못한 특별한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입주민이 롯데캐슬에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 충남 아산에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추진

SK건설은 아산시, 완성개발과 '충남 아산 선장 친환경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SK건설과 완성개발은 건설투자자로 참여해 책임준공을 맡고, 지역 내 고용창출과 생산유발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동참키로 했다. 아산시는 이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선장 친환경 일반산업단지는 충남 아산 선장면 일원에 133만975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