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LG올레드 TV, 플스5·엑스박스 게이밍TV에 최적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美 포브스“LG올레드 TV, 플스5·엑스박스 게이밍TV에 최적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2.0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포브스 선정 ‘2020 최고 게이밍 TV’ 부문 3관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자사의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 6곳으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자사의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 6곳으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가 최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 등 차세대 콘솔 게임으로 수요가 높아진 ‘게이밍TV’의 해외 시장 선점에 나섰다. 

LG전자는 자사의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 6곳으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올해 △영국 HDTV테스트(HDTVTest) 선정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GamesRadar)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Rtings)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는 또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다섯 부문에서 △2020 최고의 게이밍 TV(65형)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48형) 등 ‘3관왕’을 기록했다. 포브스 측은 LG 올레드 TV를 두고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4K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IT 매체 〈씨넷(CNET)〉과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LG 올레드 TV를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면서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TV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그래픽 호환 기능’을 탑재해 주목받은 바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자사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