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항균 적용된 '네페 웹툰 에디션' 출시…신한카드, ‘언택트 방탈출 게임’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항균 적용된 '네페 웹툰 에디션' 출시…신한카드, ‘언택트 방탈출 게임’ 이벤트 진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Visa, 해외 진출 지원 위해 스타트업 모집 나서

전 세계 최대 결제 기술 기업 Vis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cceleratorProgram)을 공개하고, 스타트업 총 6곳을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Visa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의 상용화 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며, 선발된 스타트업은 Visa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금융기관 및 가맹점 네트워크와의 협업 기회를 얻게 된다.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자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선보인 후 다음 단계로 도약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해, 이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고객층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Visa 아태지역 총괄 크리스 클락(ChrisClark) 사장은 “그 동안 스타트업 업계와 긴밀하게 협업해 온 Visa는 자국에서의 성공과는 별개로 해외 진출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수의 스타트업을 보아왔다”며 “Visa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망한 스타트업이 해외 여러 국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Visa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금융 및 기술 분야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할 방침이다.

Visa는 참여 스타트업과 함께 △아직 금융 서비스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거나 현금에 의존하는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디지털 경제 접근성 증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비대면 결제 등 기술적 지원이 필요한 소기업 지원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 확장되고 있는 오픈 데이터 환경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뱅킹과 쇼핑 경험 개발 △신용 및 체크 카드 의존 없이 자금 이동을 돕는 새로운 방법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 기여할 계획이다.

Vis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아시아 태평양 내 스타트업 공동체를 위한 플랫폼 구축과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Visa는 시리즈 A 단계 이상에 진입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의지가 있고, 자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 6곳을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SSG닷컴과 함께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SSG닷컴과 함께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테슬라 모델3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12월 한 달 간, SSG닷컴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삼성카드로 SSG닷컴 누적 이용 금액을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명에게 '테슬라 모델3'를 제공하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공차 블랙밀크티 펄' 모바일 쿠폰을 각 1000개씩 총 20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몰 해피바이러스 전용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SSG닷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참여하기'를 눌러 이벤트에 참여한 다음,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카드로 SSG닷컴에서 이용한 누적 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1회, 80만원 이상이면 2회, 120만원 이상이면 4회 자동 응모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SSG닷컴과 마케팅 협업을 강화하여 삼성카드 회원에게 다양하고 실속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네이버페이우리카드 체크’ 웹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네이버페이우리카드 체크’ 웹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항균 적용된 '네페 웹툰 에디션' 출시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네이버페이우리카드 체크’ 웹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인기 네이버웹툰 ‘독립일기’와 ‘호랑이형님’과의 콜라보를 통해, 독립일기 2종 (자까, 바보개)과 호랑이형님 2종(무케, 산군) 총 4종의 디자인을 추가했다. 상품 서비스는 기존 ‘네이버페이 우리카드체크’와 동일하다.

해당 에디션을 발급받는 선착순 2만명을 위해 웹툰디자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도 준비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우편 봉투 및 스티커 세트, 작가 친필사인이 포함된 카드 매뉴얼 등으로 구성됐다.

플레이트 양면은 항균 99.9% 효과가 있는 필름이 적용됐다.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등으로 개인위생에 때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매일 사용하는 카드의 세균 전파 가능성을 우려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하면 연회비 100%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1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은 네이버웹툰 쿠키 최대 50개를 받을 수있다.

같은 기간 동안 국내 이용금액의 0.5%(매월 최대 50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 국내 이용만으로도 월 최대 1만 5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과 국내전용 모두 5000원이며, 우리카드 모바일웹 또는 스마트앱, 네이버페이 및 네이버웹툰의 배너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언택트(Untact) 방탈출 게임’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방탈출’을 컨셉으로 한 ‘언택트(Untact) 방탈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언택트 방탈출 게임’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일상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라이프스타일 및 놀이문화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탈출 게임을 온라인으로 옮긴 이벤트다.

방탈출 게임처럼 미션을 완료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 미션은 신한카드의 온라인 및 2030세대 특화 상품과 관련되어 있다.

온라인 특화 상품으로는 모바일 단독상품인 예이(YaY), 디지털월납에 혜택을 집중한 딥원스(Deep Once), 온라인 간편 결제 할인 혜택을 담은 딥온(Deep On) 등이 있으며 2030 세대를 겨냥한 디데이(D-day), 욜로아이(YOLO ⓘ), 욜로 테이스티(YOLO Tasty) 상품이 미션을 수행하는데 중요한 ‘꿀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미션을 모두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 식사권,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이벤트에 응모하고 특화 상품 6종 중 하나 이상을 발급하는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사이즈) 쿠폰 2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 시대 직장인의 ‘평일’이라는 테마로 스토리를 구성하였고, 이후 ‘주말’ 스토리를 담은 시즌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를 맞아 다양한 카드 상품과 젊은 세대의 새로운 놀이문화를 결합한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일상에서의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더불어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즐겁고 재미난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진에어와 함께 내년 연말까지 매달 '지니 x 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진에어와 함께 내년 연말까지 매달 '지니 x 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지니X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진에어와 함께 내년 연말까지 매달 '지니 x 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니 x 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는 매달 1일, 11일에 항공권 최대 40% 할인 혜택 등 그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하나카드 손님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12월은 1일,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 시간 정각마다 선착순 10명(총 90명)을 대상으로 ‘진에어 전 노선 4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10만원 이상 전노선 편도 또는 왕복 운임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할인쿠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내 ‘지니 하나 크로스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연결된 진에어 항공권 구매하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매 시간 선착순 40% 할인쿠폰을 다운받고,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운임 10만원 이상 항공권에 쿠폰을 적용하여 하나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올 한해 하나카드 손님들에게 받을 사랑을 되돌려 드리고자 내년 연말까지 진에어와 함께 지니X하나 크로스데이를 진행하기 되었다”며 “21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맘 편히 하늘 여행을 떠나는 일상의 순간이 돌아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