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딸기 제철 맞아 ‘리얼딸기샌드’ 출시…CU,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 전국 5000점으로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딸기 제철 맞아 ‘리얼딸기샌드’ 출시…CU,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 전국 5000점으로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전국 대학생활협동조합(이하 대학생협)과 3일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전국 대학생활협동조합(이하 대학생협)과 3일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대학생협과 캠퍼스 편의점 혁신 MOU 체결

이마트24는 전국 대학생활협동조합(이하 대학생협)과 3일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대학생협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며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협동조합이다.

이번 MOU는 △대학생협 자체 편의점 브랜드COOPSKET(쿱스켓) 사용 △전국 대학교 캠퍼스 내(內) 107개 매장에 이마트24 상품공급·마케팅, 시스템 활용 △유무인 하이브리드 매장·그린 딜리버리 시스템(캠퍼스 학생 도보 배달) 도입 등에 대한 협업을 골자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딸기 제철 맞아 '리얼딸기샌드'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딸기 제철인 겨울을 맞아 국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리얼딸기샌드'(2500원)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리얼딸기샌드는 촉촉한 식빵에 설향 딸기 5알을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한 맛과 진한 향을 담았다. 여기에 연유 크림을 기존보다 30% 이상 듬뿍 토핑하여 더욱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CU,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 전국 확대

CU는 이달부터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3월부터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네이버에 노출되는 반경 1.5km 이내의 점포에서 네이버 스마트주문을 이용해 주문·결제를 진행하면 배달까지 진행해주는 서비스를 테스트해왔다.

CU가 서비스 도입 약 9개월 만에 해당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은 네이버 스마트주문을 활용해 CU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지난 3월 대비 무려 315.9% 늘었다. 이에 CU는 해당 서비스를 이달 중순까지 기존 500여 점에서 5000여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위대한상사·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빅데이터 솔루션 협업

CJ프레시웨이는 (주)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CJ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양사는 올해 오벤터스 2기 푸드테크 분야에 선발된 바 있다.

위대한상사는 시간제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로 외식창업자에게 원하는 지역에 있는 공유주방을 연결해 줄뿐만 아니라 창업 맞춤형 정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딜리버리랩은 식당 점주가 필요한 식자재 품목을 신청하면 자연어 처리(일상단어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 제휴사 가격비교 견적을 제공하는 식자재 주문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벤터스를 통해 공동 기술·사업 개발 및 사업성을 검증하는 스케일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후속업무 실행 및 추가적인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게 된다.

GS25, 연말 홈파티 앞두고 홈텐딩 키트 출시 첫날 완판

편의점 GS25는 자사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지난달 27일에 선보인 캄파리홈텐딩키트 500세트가 출시 첫날에 모두 판매됐다고 3일 밝혔다.

캄파리홈텐딩키트(이하 홈텐딩키트)는 이탈리아의 유명 리큐르(칵테일용 희석주) 캄파리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용 주류와 홈텐딩(집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것) 도구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GS25는 홈텐딩키트가 믹싱글라스, 지거, 스트레이너 등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고급 홈텐딩 도구가 포함돼 있어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가 급격히 몰린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샵, 연말맞이 이벤트 풍성

GS샵은 쇼핑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GS샵 선물하기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까지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이 있는 전 상품에 해당된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연말연시 선물특집' 방송을 통해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 에이지투웨니스 팩트 등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며, 이들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의 GS샵 적립금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