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조르단 코리아,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 실시…JW중외제약-보로노이, 항암 분야 차세대 혁신신약 공동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조르단 코리아,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 실시…JW중외제약-보로노이, 항암 분야 차세대 혁신신약 공동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조르단 코리아,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 실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조르단 패밀리 위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일주일 간 진행되며, '조르단 산타와 함께 선물 가득한 일주일'이라는 부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선물을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 토크쇼 '요조와 함께하는 LIVE GREEN CLEAN', 구강 클리닉 'TU치과 서재원 원장님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살', 퀴즈쇼 '조르단 찐패밀리를 찾아라!' 등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이 주어지며, 특히 퀴즈쇼에서 문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JW중외제약, 보로노이와 항암 분야 차세대 혁신신약 공동개발

JW중외제약은 지난 2일 보로노이와 양사의 핵심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항암제를 개발하기 위해 'STAT3 Protein Degrader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JW중외제약이 개발 중인 STAT3 타깃 저분자 항암신약 후보물질에 보로노이의 독자적인 단백질 분해 기술인 'Protein Degrader'(이하 프로탁, PROTAC, Proteolysis-targeting chimera)를 적용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갖는 차세대 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로노이는 JW중외제약과 협력을 통해 화합물의 설계, 합성 및 임상 후보물질 도출을 담당하게 되며, JW중외제약은 후보물질의 평가를 비롯해 임상단계까지 발전시키는 중개임상연구(Translational clinical research)를 담당할 계획이다.

STAT3는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및 약제 내성 형성에 관여하는 다수의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JW중외제약은 STAT3를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해 현재 상업화를 위한 비임상시험과 약물 생산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 '덱스콤 G6', 건강보험 급여 지원

㈜휴온스는 자사의 최신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 '덱스콤 G6'가 건강보험 급여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연속혈당측정시스템 전극(센서) 급여 기준일 변경에 관한 것으로, 기준일이 주(周) 단위에서, 전극(센서) 1개당 사용 가능 일(日) 단위로 변경되며, 송신기(트랜스미터)는 변경없이 3개월에 21만 원의 기준가를 유지한다.

3개월 기준으로 계산하면, 덱스콤 G6 구입비 142만3000원에서 기준가(111만 원)의 70%인 77만7000원을 환급받아 64만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공식 온라인몰 '휴:온 당뇨케어'에서만 제공하는 '본인부담금 결제 시스템'과 '위임청구서비스'를 이용하면 번거로운 환급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환급금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GC녹십자랩셀, '안전한 수능 만들기' 총력 지원

GC녹십자랩셀은 지난 2일 교육부,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체 물류를 전담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증세가 나타난 수험생이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면 GC녹십자랩셀이 해당 검체의 진단을 위해 운송을 맡았다. 이를 위해 GC녹십자랩셀은 수능 전날인 2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15시간 동안 상시 대기 체제를 유지했다.

회사 측은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오 물류 전용 차량을 지원해, 가까운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한 수험생의 검체를 전국 18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신속하게 운송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