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분양 예정…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와 코로나블루 극복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분양 예정…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와 코로나블루 극복 캠페인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2.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공공분양·신희타 '위례자이 더 시티' 공급 예정

GS건설은 이달 중 경기 성남 창곡동 일대에 '위례자이 더 시티'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위례신도시 A2-6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80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800가구 중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공공분양 전용면적 74~84㎡ 360가구 △신혼희망타운 전용면적 46~59㎡ 분양 293가구, 임대 147가구 등이다. 반경 500m 내외에 유치원, 초·중·고가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위례신도시 중심 입지에 자리해 근거리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최근 수도권 전세가격이 크게 오르고, 젊은층은 가점이 부족해 민간주택 청약 당첨이 쉽지 않은 만큼, 이번 위례자이 더 시티에 30~40대 고객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서 공급된 위례자이, 위례자연앤센트럴자이 등 흥행으로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높다. 지역을 상징하는 최고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분양 예정

대림산업은 오는 2021년 1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3일 전했다.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총 1409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개인정원(일부세대), 5베이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제3연륙교(오는 2025년 완공 예정) 등 개발호재가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대림산업 측은 "청라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가 근거리에 있고, 인천영종초 등 초품아로 안심 교육환경을 자랑한다"며 "영종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도 적용되는 프리미엄 단지로, 청라와 송도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와 '마음대교' 캠페인 진행

대우건설은 대학생 홍보대사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는 온라인 사회공헌활동 '마음대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음대교 웹페이지에 익명 사연을 남기고 댓글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거나 나만의 사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사연에 대한 답글과 공감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한다. 베스트 사연으로 선정된 60명에게는 '마음상자' 선물이 제공된다.

대우건설 측은 "대우건설이 건설을 통해 섬과 육지를 잇고, 문화를 이어왔듯 마음대교 캠페인을 통해 지친 이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겠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공감과 위로를 통해 희망을 나누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2020년도 시공VE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롯데건설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는 '2020년도 시공VE 경진대회'에서 건설관리개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건설은 '엘로세움'(자체 개발한 스마트건설 현장관리 플랫폼)을 통해 현장에 디지털 건설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엘로세움은 실시간 인원·장비 관리, 드론 활용 현장 관리, BIM-QR코드 활용 공정관리, 디지털 문서관리 등이 융합된 게 특징으로, 설계와 시공부터 유지관리 단계까지 지속적으로 현장·구조물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앞으로도 건설현장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융합해 품질과 안전확보를 위한 시스템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개장

부영그룹은 오는 4일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을 개장하고 2020·2021 동계 시즌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개장 당일에는 초급 코스인 스피츠 하단 슬로프와 중급 코스인 커넥션 슬로프를 오픈하며, 나머지 슬로프들은 제설 작업 뒤 차후에 문을 열 예정이다. 리프트는 오픈 당일 주간·후야 3만 원, 반일권 2만 원, 렌탈은 1만 원의 정액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개장 기념 이벤트도 준비됐다. 방문객들에게 백설기를 제공하며, 처음으로 슬로프를 내려오는 고객에게는 무주 특산품인 머루와인을 증정한다.

무주덕유산리조트 측은 "고객들이 최상의 설질에서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리프트 탑승인원 제한, 리프트 대기라인 간격유지, 대여장비 소독은 물론, 식음료 관련 매장에 거리두기 좌석 배치, 브레이크 타임 소독 등 강화된 방역시스템을 가동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