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하남시로부터 ‘2020 건축분야 유공자 표창’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KCC, 하남시로부터 ‘2020 건축분야 유공자 표창’ 받아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2.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KCC는 지난 1일 하남시로부터 '2020년 건축분야 유공자 하남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KCC는 민관협력 프로젝트 '쿨루프 하남'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녹색건축물 조성 등에 기여해 해당 표창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 1월 KCC는 하남시, 현대건설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노후 건축물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도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쿨루프 하남에 참여했다. 하남시가 대상 건축물 선정과 행정지원을, KCC가 차열 페인트 제품과 기술 지원을, 현대건설이 도색 작업 등을 각각 맡는 방식이다.

이중 KCC가 지원한 차열 페인트는 '스포탄 상도'다. 태양광 적외선을 반사시켜 지붕이 받는 열기 축적을 줄여 일반 페인트 대비 실내 온도를 최대 5도 가량 내려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는 게 KCC의 설명이다.

KCC 측은 "이번 민관 협업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폭염에 취약할 수 있는 시설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쿨루프 하남 프로젝트로 상산곡동, 초이동, 풍산동 등 하남 소재 경로당 세 곳이 혜택을 받았다. 하남시는 오는 2021년 쿨루프 하남 사업 대상을 더욱 늘린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