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모두의 기업 Edition1’ 카드 출시…신한카드, 연말 맞아 무이자 할부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모두의 기업 Edition1’ 카드 출시…신한카드, 연말 맞아 무이자 할부 이벤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0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하나카드는 사업자를 위한 ‘모두의 기업 Edition1’(이하 ‘모두의 기업’) 카드를 출시 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사업자를 위한 ‘모두의 기업 Edition1’(이하 ‘모두의 기업’) 카드를 출시 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모두의 기업 Edition1’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사업자를 위한 ‘모두의 기업 Edition1’(이하 ‘모두의 기업’) 카드를 출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모두의 기업’ 카드는 사업자의 편리한 카드 결제 생활을 위해 새롭게 출시 된 법인 카드로 기존 카드가 가지고 있던 무거운 이미지와 달리 유광 재질의 플레이트 사용과 파스텔톤의 컬러 적용을 통해 산뜻한 이미지로 제작됐다.

또한 서비스 측면에서는 △전월 실적 조건이나 포인트의 적립 한도 제한없이 사용액의 0.2% 기본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호텔 발렛(월 3회), 공항 발렛(월 3회), 공항 라운지(연 2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두의 기업’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6월 말일까지는 기본 적립 포인트에 0.2%를 추가로 적립하여 0.4%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두배로 포인트’ 행사도 진행 한다.

하나 법인카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법인 카드 온라인 추가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두의 기업카드’를 포함한 모든 하나법인카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사용자 등록 후, 하나카드 종합 결제 플랫폼인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모바일 터치만으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

하나카드 기업사업본부 김영기 본부장은 “기존의 법인 카드가 가지고 있는 딱딱한 느낌과 부족한 혜택, 사용의 불편함 등을 개선 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올 한 해 동안 하나 법인카드를 사용해 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시선에서 좀 더 편리하게 카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BC카드,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 이용권 이벤트 진행

BC카드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개최 예정인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 ‘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 이용권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매 가능한 콘서트 이용권은 36000원과 48000원 2종류로 구성됐다. 기본적으로 두 종류 모두 27일 블랙핑크 콘서트 라이브와 재방송을 감상할 수 있고 48000원 이용권은 비하인드 콘텐츠를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

BC카드는 이번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에 국내 금융사 단독으로 참여하면서 BC카드로 결제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용권 예매 전 구글 계정 내 ‘결제 및 구독’에서 BC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고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용권을 결제하면 된다. 이후 BC카드 간편결제앱 ‘페이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마이태그에 응모하면 모든 절차는 완료된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블랙핑크 THE ALBUM 사인 CD 및 아디다스 프리미엄 패딩(20명) △3000원 캐시백(5000명 선착순)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내년 1월 중으로 개별통보 예정이다. 이용권은 27일 오전 마감 예정이며 온라인 콘서트이므로 조기 매진과 같은 경우는 없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전세계 아티스트 중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위에 빛나는 블랙핑크의 온라인 콘서트에 페이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이 블랙핑크 콘서트로 모처럼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연말 맞아 무이자 할부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가 지출이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목돈이 들어가는 부담이 조금이나마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는 12월 한 달 동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모든 신한카드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용카드(법인, 신한BC카드 제외)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할부로 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백화점, 온라인 쇼핑, 면세점, 학원, 손해보험, 가전(LG전자, 삼성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대유위니아)에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 종합병원, 여행(하나투어, 모두투어, 레드캡투어), 세금 납부 등에서는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도 2~3개월 할부로 전환하면 무이자 서비스가 제공된다. 연말 해외 직구 시즌을 맞아 직구족에게도 쏠쏠한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카드, 4억달러 규모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 발행

롯데카드는 4억달러(약 4430억원) 규모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를 4일 발행했다.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이번 ABS는 일본계 은행인 미즈호가 단독 투자자로 참여했다. 평균 만기는 3년이다. 조달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 및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며, 통화 및 금리 스와프(Swap)를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도 MBK 파트너스의 인수 이후 높은 자산 건전성 및 재무 안전성을 유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국내 자금 조달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해외 ABS 발행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자금 조달 방법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유동성 확보와 조달 비용 절감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 플랫폼인 ‘현대카드 DIVE’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 플랫폼인 ‘현대카드 DIVE’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DIVE’, ‘스마트앱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2년 연속 수상

현대카드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 플랫폼인 ‘현대카드 DIVE’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앱 어워드로,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대표 모바일 앱을 선정한다.

‘현대카드 DIVE’는 지난해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에 이어 올해는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브랜딩 플랫폼이 2년 연속으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것은 ‘현대카드 DIVE’가 처음이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현대카드 DIVE’는 전시, 공연 등 현대카드의 브랜딩 활동 소식과 함께, ‘디자인/아트’, ‘건축/인테리어’, ‘여행’, ‘음악’, ‘쿠킹/고메’, ‘스타일’, ‘테크’ 등 총 7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특히, 봉태규, DJ소울스케이프, 최태혁 등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스페셜 필진으로 참여하는 등 다른 플랫폼에서는 접하기 힘든 차별화된 콘텐츠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카드 DIVE’는 올 한 해 활발한 ‘온택트(Online+Untact)’ 활동으로 코로나19 속 문화 콘텐츠 플랫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뮤지션이 팬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면서 진행하는 콘서트 ‘팬 메이드 라이브(Fan-made Live)’, 음악, 디자인, 영화 등 각 분야 유명 인사들의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인 ‘오버 더 레코드(OVER THE RECORD)’가 대표적이다.

한편, ‘현대카드 DIVE’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아티스트 세 팀이 참여하는 특집 ‘팬 메이드 라이브’를 열고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DIVE’를 통해 연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 세 팀의 공연에 유일한 오프라인 관객으로 초청한다. ‘현대카드 DIVE’는 아티스트가 직접 연말 메시지를 영상 편지로 전달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추후 ‘현대카드 DIV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