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발간…KB증권, ESG 포럼 유튜브 생중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발간…KB증권, ESG 포럼 유튜브 생중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발간…'부동산 활용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7일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 및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를 담은 THE100리포트 68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68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에서는 최근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주택연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노후소득으로써 주택연금 활용팁을 제시했다.

두 번째 리포트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에서는 안정적인 월세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고, 꼭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에서는 소액으로 우량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과 리츠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우리나라 가계자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이라면,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데 주택연금과 리츠 투자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특판 ELS 공모

신한금융투자는 7일 ELS 20000호 출시를 기념하고자 특판 ELS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지수형 노낙인 ELS는 슈퍼 리자드 구조와 같이 조기 상환 가능성을 높게 설계해 2012년 이후 발행된 지수형 노낙인 ELS가 모두 조기 상환된 바 있다

이번 특판 ELS 20000호는 △KOSPI200 △HSCEI △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고 특정 조건 충족시 세전 연 5.0%의 수익으로 상환된다.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노낙인 상품으로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청약 마감일은 11일 오후 1시다.

발행 후 6개월마다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12개월) △85%(18개월,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인 경우 상환된다.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5.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ELS 20000호 발행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일주일간 모든 ELS를 대상으로 1억 원 이상 청약한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판 ELS 및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신한알파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장재원 OTC부장은 "고객들과 함께 해왔기에 더욱 뜻 깊은 ELS 20000호다"면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특판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과 함께하는 신한금융투자 ELS가 되겠다"고 했다.

 

KB증권, ESG 포럼 유튜브 생중계 

KB증권은 오는 9일 채권시장과 채권발행 관점에서 바라보는 ESG 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은 전세계적으로 ESG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관/법인고객 대상으로 ESG채권 활성화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해 유튜브에서 이날(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KB증권 리서치센터 ESG담당 김준섭 애널리스트의 ESG개요와 시장 동향을 시작으로, 한국신용평가 ESG 인증 담당 김형수 본부장의 ESG 인증과 ESG 활성화 방안, 대신경제연구소 조윤남 대표의 ESG 주식 및 채권 평가, 현대제철 지속가능경영 고선정 팀장의 사례발표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상세 관련사항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이번 포럼뿐만 아니라 ESG관련 심도 높은 리서치 자료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금융시장 트렌드에 맞는 주제로 유익하고 풍성한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태영 기업금융1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채권발행사와 채권시장 참여자의 ESG 이해를 돕고, ESG 관련 채권 발행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시장 활성화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유익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