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에 '현장 전문가' 오세철…‘몸집 키우기’ 본격 시작되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에 '현장 전문가' 오세철…‘몸집 키우기’ 본격 시작되나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2.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오세철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 삼성물산
오세철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 삼성물산

삼성물산이 건설부문 사령탑을 교체한다.

삼성물산은 8일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하고 건설부문 오세철 부사장을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한다고 밝혔다.

오세철 사장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두바이 등 해외 건설현장을 두루 경험한 인사로, 글로벌조달실장을 거쳐 2015년 12월부터 삼성물산 플랜트사업부를 진두지휘했다.

삼성물산 측은 "오 사장이 건축·토목·플랜트·주택 각 분야에서 기술력과 프로젝트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로 2015년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의 주역인 이영호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은 사령탑 자리에서 물러난다. 이 사장은 1985년 삼성그룹에 입사한 이후 삼성 전략기획실 상무, 삼성 미래전략실 경영진단팀 전무 등을 지낸 인사다. 

때문에 업계에서는 지난 10월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별세에 따른 오너일가의 실탄 마련, 현재 진행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국정농단 재판 등이 이번 인사에 반영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전략·재무통 대신 현장 전문가를 투입시켜 삼성그룹 오너일가 승계의 핵인 삼성물산의 몸집 키우기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동시에,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의 흔적을 지움으로써 분위기 환기를 도모하는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