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스포츠 스타 자산관리 전담팀 활성화…신한은행,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 리뉴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스포츠 스타 자산관리 전담팀 활성화…신한은행,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 리뉴얼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과 前프로골퍼 허윤경 선수(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과 前프로골퍼 허윤경 선수(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스포츠 스타 자산관리 전담팀 활성화

하나은행은 골프, 축구, e스포츠 등 유명 스포츠 스타를 위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자산관리 전담팀을 운영 중인 가운데, 1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소재 CLUB1 PB센터에서 前프로골퍼 허윤경 선수의 자산관리 전담팀을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 자산관리 전담팀은 조직적이고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PB를 비롯해 변호사,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된 PB 전담팀을 운영 중으로, 서울 강북권은 중구 을지로 소재 영업1부PB센터, 강남권은 CLUB1PB센터가 전담 금융센터로 지정되어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PB는 스포츠 종목의 특성과 자산, 소득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특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스포츠 스타들의 자산 관리 성향에 따라 전문가들이 법률, 세무, 부동산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서울 주요 지역의 Hot Place를 함께 답사하며 물건의 정보 및 계약까지 지원하는 ‘부동산 필드 투어’ 서비스와 스타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재테크 세미나’ 개최를 통해 투자 및 절세 방안, 부동산 동향 정보도 제공한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은 “하나은행 자산관리 전담팀은 소득 창출시기와 소비시기의 불일치 기간이 긴 특수 전문 직군에 대한 차별화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되었다”며 “향후에도 스포츠 스타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주거래은행’으로 선정

우리은행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 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5년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국가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창조적 원천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그 성과를 확산시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금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세계를 선도하는 원천기술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위상을 높이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을위해 금융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 리뉴얼

신한은행은 고객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S-미래설계'는 은퇴 생활비 확보가 은퇴 설계의 핵심이라는 점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은퇴 이후 안정적인 현금 흐름 확보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은퇴설계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은 상담 현장과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은퇴설계 상담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해 상담 시간을 줄이고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은퇴자산준비율을 중심으로 은퇴설계서 디자인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한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간단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소득수준과 연령에 따른 통계를 바탕으로 은퇴 후 실제로 필요한 비용 및 매월 필요 생활비를 산출해 그에 맞는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고, 은퇴자산준비율을 통해 현재 은퇴준비 현황을 점검해 가장 현실적인 은퇴준비를 시작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 간편하고 이해가 쉬운 은퇴설계를 제공해 실질적인 노후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은퇴 관련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과 노후준비를 함께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킹혜택’을 앞세운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3KING 이벤트는 찍기왕 PicKING(피킹), 통합왕 DocKING(도킹), 주차왕 ParKING(파킹)에 도전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으로 △뽑기왕 PicKING(피킹)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KB스타뱅킹 로그인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2 Pro 제공 △통합왕 DocKING(도킹)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등록시 오는 27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KB모바일인증서 최초 발급시 이달말까지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또는 LG Gram 노트북 제공 △주차왕 ParKING(파킹)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KB국민은행의 입출금 통장, 적금,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응모하는 참여자들에게 100% 신세계 상품권 1만원 제공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다양한 킹혜택을 알리는‘스타뱅킹혜택은 안끝나’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 했다. 다양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오정세 배우가 킹혜택을 재치있게 소개하는 영상이며, KB국민은행 유튜브에서 ‘킹혜택’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지난 10일 개최된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에 농협은행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화상으로 참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지난 10일 개최된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에 농협은행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화상으로 참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 화상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0일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당행 임직원 90여명이 참가해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인 ‘빅스퀘어’를 활용해 은행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하는 ‘분석’ 부문과 실무 현업에 적용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를 기획하는‘기획’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제2회 NH-BIG 콘테스트 & 어워즈'의 분석 부문 최우수상은 카드기획부 이상언 차장이, 우수상은 데이터 사업부 박진우 차장, 퇴직연금부 정주연 기획역이, 기획 부문 최우수상은 NH디지털R&D센터 김종환 계장이, 우수상은 고객행복센터 백혜연 계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대회가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직원들을 양성하고, 은행 업무에 데이터 기반 체질개선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고객이 원하는 걸 파악하고, 고객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농협은행이 데이터경제 시대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 도약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모든 노력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웹어워드 코리아 2020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올림픽로 롯데타워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0'은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올 한해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한 하나은행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단 3분만에 간편하게 은행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올해 8월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UI/UX로 전면 개편했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계좌개설과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이용 손님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였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으로 누구나 쉽게 비대면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사용성 △가입단계 중 사용자의 여정에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탁월한 SIMPLE UI 구성 △필수 핵심 정보만 간편 입력하면 완료되는 BEST PROCESS 구현 △외부 확장성을 고려한 제휴 플랫폼 모듈화 방식 적용 등 혁신적 프로세스 구성 측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기존 은행의 틀을 깨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와 연계하여 향후 하나은행이 디지털 뱅크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