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이월드 로이드, 다이아몬드 컬렉션 ‘엘다이아’ 출시…유니클로, 취약계층에 겨울 옷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이월드 로이드, 다이아몬드 컬렉션 ‘엘다이아’ 출시…유니클로, 취약계층에 겨울 옷 기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로이드 온라인몰 엘다이아 콜렉션 반지
로이드 온라인몰 엘다이아 콜렉션 반지 ⓒ이랜드

이월드 로이드, 다이아몬드 컬렉션 ‘엘다이아’ 출시

이월드의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신규 컬렉션 ‘엘다이아’(L-DIA)를 14일 론칭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영국 연구진의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다이아몬드로, 천연다이아몬드의 씨앗을 인공 배양해 탄생했기 때문에 화학적 성질까지 천연다이아몬드와 동일한 특성을 가진다는 평가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 채굴 시 발생하는 환경오염 유발 물질과  비윤리적 행위 자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에코 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린다.

로이드가 이번에 론칭한 엘다이아(L-DIA) 컬렉션은 모든 상품에 1 대 1 감정서가 들어 있고 개별로 부여된 시리얼 넘버와 감정서의 QR코드를 통해 감정내역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출시했다. 또한 기존 천연다이아몬드를 사용한 상품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게 로이드의 설명이다.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와디즈 펀딩에서는 목표 대비 약 6000% 달성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총 6000만 원 가량의 펀딩 금액을 달성 중이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14K 골드를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는 2종의 엘다이아(L-DIA) 컬렉션 목걸이는 0.1캐럿(1부)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19만9000원에, 0.3캐럿(3부)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43만 원에 판매하며 펀딩을 주도했다. 이 외에도 1부 다이아몬드를 사용한 귀걸이와 샤인드롭 목걸이를 함께 선보이며 세트·패키지 구성으로 판매를 진행했다.

유니클로, 취약계층에 겨울 옷 기부 

유니클로(UNIQLO)가 겨울 한파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취약계층에 겨울 옷을 기부했다.

유니클로는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협업해 지난 10일 전국 농촌 지역 고령층에게 약 2500만 원 상당의 겨울 아우터 500벌을 기부했다.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월을 맞이해 더욱 특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농촌 지역 고령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 경량패딩을 전달했다. 

또한 유니클로는 영등포 지역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계층을 위해 지난 10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기능성 제품과 아우터 1200벌을 기부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과 지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겨울 추위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독거노인과 저소득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성 제품인 ’히트텍’과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 경량패딩을 전달했다.  

휠라,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 론칭

휠라(FILA)는 1세대 패션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의 더 퍼펙트 매거진(The Perfect Magazine),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 도버스트리트마켓(Dover Street Market, DSM)과 협업해 ‘휠라 X 더 퍼펙트(FILA X The Perfect)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도버스트리트마켓 주최 ‘+플루로 프로젝트(Fluro Project)’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도버스트리트마켓 탄생 15주년을 기념한 ‘Monochronomarket’ 프로젝트 성공에 이은 후속작으로, DSM이 제안한 테마 아래 각 디자이너, 브랜드가 재해석한 이색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휠라와 더 퍼펙트 매거진 외에도 꼼데가르송, 오프화이트, 메종 마르지엘라, 나이키 등  브랜드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프로젝트 테마인 블랙과 화이트, 네온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별 리미티드 아이템을 도버스트리트마켓을 통해 공개했다. 더 퍼펙트 매거진은 케이티 그랜드가 최근 창간한 패션 기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다. 

휠라 X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휠라 로고와 더 퍼펙트 매거진의 마스코트를 결합, 두 브랜드의 개성이 담긴 개성있는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버스트리트마켓의 프로젝트 콘셉트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네온 핑크를 포인트로 가미한 맨투맨, 반팔 티셔츠, 슬라이드 슈즈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해당 컬렉션 제품은 전세계 도버스트리트마켓(런던, 뉴욕, LA, 베이징, 싱가포르, 도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스토어, 국내에서는 휠라 공식온라인스토어, 꼼데가르송 한남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삼성물산패션 띠어리, ‘럭스 라운지’ 캡슐 컬렉션 론칭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는 집안팎에서 입기 좋은 라운지웨어로 구성된 ‘럭스 라운지(Luxe Lounge)’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띠어리는 이번 컬렉션을 고급스러운 실크 저지 소재를 주로 활용해 띠어리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을 표현한 라운지웨어로 구성했다. 민소매·긴팔 티셔츠, 후디, 스웨터, 조거 팬츠, 와이드 팬츠 등 총 32개 남녀 상품을 선보였다.

여성을 위한 실크 저지 소재의 터틀넥 민소매·긴팔 티셔츠를 비롯해 밴딩 디테일로 더욱 편안한 와이드 팬츠, 조거 팬츠 등을 출시했다. 또 기본 디자인의 스웻셔츠·팬츠와 양옆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울 소재의 후디 스웨터와 조거 팬츠, 오버사이즈 크루넥 스웨터 등 남성용 상품도 준비했다.

럭스 라운지 캡슐 컬렉션은 전국 띠어리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