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지역 특산물 활용 상생 과실주 출시…GS25,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지역 특산물 활용 상생 과실주 출시…GS25,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상생 주류 상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상생 주류 상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지역 특산물 활용한 지역 상생 과실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상생 주류 상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충주와 천안 지역 대표 특산물인 사과와 포도를 활용한 상품으로 '요새로제', '두레앙 거봉와인' 2종이다.

요새로제(750ml, 1만7000원)는 양조 스타트업 '댄싱사이더컴퍼니'가 제조한 상품으로 충주지역 대표 특산물인 충주사과를 활용한 애플사이더(사과주)다. 충주사과에 오미자, 라즈베리를 넣었으며 알코올 도수는 6.4%다.

두레앙 거봉와인(750ml, 2만2000원)은 천안 특산물인 거봉포도를 활용한 레드 와인으로 숙성된 오크향과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이를 생산하는 '두레양조'는 지난 2000년 천안 지역에 거봉포도 농사를 짓는 농민 30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해 법인을 설립한 이후 거봉포도를 이용한 레드와인, 증류주, 브랜디 등을 생산하고 있다.

GS25, 태평양 건너 공수한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허쉬라지바밀크빌드어산타 △허쉬라지바쿠앤크스노우맨 2종(이하 허쉬라지바)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허쉬라지바 2종은 허쉬(Hershey’s)사가 매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주력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기간에 가장 인기있는 초콜릿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급증하고 있는 해외 직구족(族)의 니즈까지 적극 반영한 상품이다.

허쉬라지바 2종은 산타, 눈사람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된 크리스마스 전용 패키지로 구성됐다. 패키지 뿐만 아니라 내용물인 초콜릿에도 산타, 눈사람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한 덩어리의 초콜릿을 블록 단위로 쪼개 조립하면 각각 산타,  눈사람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일반 초콜릿 상품 대비 약 2배~3배 큰 사이즈이며 가격은 각각 3400원이다.

CJENM 오쇼핑부문, 'ASAP(아삽)뷰티' 콜라겐 스틱 론칭

CJENM 오쇼핑부문은 새로운 이너뷰티 PB 제품인 'ASAP(아삽)뷰티' 콜라겐 스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ASAP는 '가능할 빨리'라는 의미의 영어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로,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최적의 이너뷰티를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과(Apple), 딸기(Strawberry), 아로니아(Aronia), 석류(Pomegranate)의 4가지 과일 성분이 한 포에 모두 담겨 있으며, 여기에 저분자 피쉬콜라겐 하루 권장량 1000mg과 프락토 올리고당 4000mg, 히비스커스 추출 분말까지 함유된 제품이다. 젤리스틱 타입으로 흐르지 않고, 물 없이도 쉽게 섭취가 가능하다.

ASAP뷰티 콜라겐 스틱은 CJmall에서 4박스 80포 기준 15만8000원에 판매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을 통해 3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트윙클써니' 채널을 통해서도 소개되며, 이 기간 동안은 50% 할인된 7만9000원의 공구가로 구입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전문 라이브 커머스 채널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뉴얼 오픈한 리바트몰에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LIVE'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1시간 동안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윌리엄스 소노마(프리미엄 키친 홈퍼니싱), 리바트 온라인(가정용 가구), 리바트 하움(소호형 사무 가구) 등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전 제품이 대상이다. 또한 기존 홈쇼핑과 유사한 형태의 판매 방송 외에 가구 신제품 론칭쇼, 쿠킹 클래스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6월부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구축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을 꾸렸는가 하면, 미디어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범 방송을 진행해왔다. 아울러 사내에 직원을 대상으로 '리빙 크리에이터'란 이름의 전문 교육 과정도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