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글로벌 자산배분형 ETN 신규상장…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글로벌 자산배분형 ETN 신규상장…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글로벌 자산배분형 ETN 신규상장

NH투자증권은 15일 증권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QV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추종하는 QV iSelect 글로벌 EMP ETN(H)(이하 QV 글로벌 ETN)을 신규상장한다고 밝혔다. 

'QV 글로벌 ETN'은 NH투자증권이 자체지수산출한 iSelect QV Global EMP TR Index(이하 QV EMP)를 벤치마크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이다.

QV EMP(ETF Managed Portfolio)는 NH투자증권의 QV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추종하도록 구성된 지수로 지난 9월 21일에 설정됐으며, △해외주식 △채권 △원자재 등과 연관된 ETF로 구성됐다. 

QV 포트폴리오는 NH투자증권이 고객에게 제시하는 대표적인 모델포트폴리오 브랜드이다. 사전적 위험관리에 중점을 둔 리스크 버지팅(Risk Budgeting, 위험에 대한 사전적 배분) 자산배분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정량적 데이터와 리서치센터의 시황 판단을 결합해 최적의 투자안을 도출한다. 

상장하는 ETN의 기초자산이 되는 QV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다. NH투자증권의 ETF 스코어링 모형으로 선별된 종목 중 유동성이 검증 된 미국 상장 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한다.

편입 종목은 매월 자산배분전략위원회를 개최해 리밸런싱되며, 시장의 변동성이 커진다고 판단 시 지수위원회를 수시로 개최해 포트폴리오를 변경한다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한편, 해당 ETN은 환헤지 상품으로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발행수량은 총 200만주며, 총 보수는 연 1.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로 반영 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지수와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ETN의 경우 타 금융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수수료도 저렴하고, 시장변동에 대한 대응이 빠른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투자자들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개발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원금지급형 ELB 등 4종 판매…18일까지

DB금융투자는 오는 18일까지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1년 만기 DB 세이프 제601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 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5% 이하인 경우, 최대 4.0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한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DB금융투자는 이외에도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DB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2193회와 6개월 만기의 DB 세이프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제381회, 3개월 만기의 마이 퍼스트 DB DLB 제81회도 함께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키움증권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미리보는 2021년 미국주식 시장 전망 '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의 이항영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2021년 미국 시황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에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 S 글로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