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행복김치+희망메이커=행복나눔계절”…따뜻한 연말 선물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케미칼, “행복김치+희망메이커=행복나눔계절”…따뜻한 연말 선물
  • 방글 기자
  • 승인 2020.12.15 14: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케미칼이 ‘SK행복나눔계절’을 열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달했다. 

SK케미칼은 15일 △SK㈜ C&C △SK가스 △SK플래닛과 함께 성남지역 저소득층 가정에 ‘SK행복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의 취약 계층을 위한 SK의 김장김치 전달은 올해로 16회 째다. SK행복나눔김장 행사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김장김치를 구매한 것으로 총 4500포기, 1000상자 분량이다. SK행복김치는 성남시의 사회복시 시설에 전달됐다. 

이번 SK행복나눔계절은 ‘SK행복나눔김장’과 함께 ‘희망메이커 슬기로운 집콕 KIT 제작’을 같이 진행했다. 희망메이커는 SK케미칼이 2012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회사 내 각 팀이 지역 청소년과 1대 1로 매칭해 아이들이 성년이 될 때까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슬기로운 집콕 KIT는 식품류와 영양제, 홈 트레이닝 도구 등으로 구성돼 희망메이커 아동 157명에게 전달됐다. 

배혁 SK케미칼 기업문화 실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케미칼은 매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 에코랩에서 ‘희망메이커’ 송년행사를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 19상황을 고려해 크리스마스 선물과 가족 외식 상품권을 비대면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15 22:04:50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