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통합민원관리시스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MG새마을금고, 통합민원관리시스템 오픈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개월의 구축 기간을 거쳐 지난 14일 ‘통합민원관리시스템(MG VOC)’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금번 개발된 시스템은 △Easy (업무처리의 간소화) △Common (민원수집 및 공유 활성화) △Clear (프로세스의 명확화) △Fully Use (민원 활용 극대화) 라는 목표하에 진행됐다.

이는 다양한 창구를 통해 이입되는 민원을 통합 관리 및 처리 가능하도록 하며 모니터링 및 다각적 분석을 통해 민원 예방 방안을 강구하여 관련 부서에 공유함으로서 새마을금고 업무 및 제도 개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 연령층을 고려하여 지난 11월 오픈한 채팅상담 서비스에 민원접수 채널을 추가 개설했으며 알림톡 채널을 통하여 진행사항 및 처리 결과를 빠르고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가 추가 도입 했다.

새마을금고는 2021년 경영 핵심과제로 금융의 디지털화와 회원 및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전 관련 업무의 시스템 정비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금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대내적으로는 효율적인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시스템을 통해 분석한 고객들의 의견은 새마을금고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대외적으로는 고객친화적인 금융기관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동시에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틀을 탄탄하게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2021년 3월 시행 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하여 금번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내부적인 체제 정비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강화 장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