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굿즈 선물세트 한정 판매…이마트, 집콕족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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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굿즈 선물세트 한정 판매…이마트, 집콕족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7 10: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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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보도용 이미지]테라굿즈 선물세트
테라굿즈 선물세트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굿즈 선물세트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작,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8일 11시에 오픈마켓 11번가 타임딜을 통해 단 1000세트만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테라 굿즈 선물세트는 △테라 원샷 잔 2개 △테라 캔 트레이 미니 오프너 1개 △테라 윙카 USB 1개 △테라박스 두꺼비 피규어 1개 등의 굿즈 4종과 미쉐린가이드와 함께 제작한 ‘테라X 미쉐란 가이드 서울 2021 북’으로 구성됐다.

테라 원샷 잔은 원샷 하기 좋은 150ml 크기다. 테라 500mL 캔 24개를 재현한 캔 트레이 미니 오프너와 테라 피박스를 들고 있는 두꺼비 피규어는 홈술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 테라를 운송하는 윙카(트럭) 모양의 테라 윙카 USB(32GB)도 눈에 띄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테라X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북은 테라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 다채로운 국내 미식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의 일환으로 한정판으로 제작한 비매품이다.

이마트, 집콕족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이마트가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즉석조리식품, 신선식품 등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먼저 줄어든 연말 모임의 빈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홈파티용 피코크 먹거리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535g)’와 ‘피코크 감바스·감바스 스파이시(각 280g)’, ‘피코크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 ‘피코크 마몰로 뉴욕 치즈케익(440g)’ 등을 준비했다. 오는 23일까지는 유명 맛집 밀키트를 파격가에 선보인다. 

즉석조리식품과 제철 신선식품도 저렴하게 마련했다. 행사 기간 ‘어메이징 닭강정’, ‘패밀리 초밥세트(30입)’와 ‘족발사새우(팩)’를 할인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포장해 연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과일도 준비했다. 또한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30% 할인해주며, ‘남해안 생굴’도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선물·홈파티용 완구 행사도 연다. 완구 전품목을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보드게임도 행사에 돌입해 유명 브랜드 코리아보드게임즈와 해즈브로의 보드게임 총 350여종을 20% 할인한다.

오리온, 베트남 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 누적 매출액이 2조2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015년 베트남 시장 진출 10년 만에 현지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후 5년 만에 2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995년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를 수출하며 베트남에 첫발을 내딛은 오리온은 2006년 호치민 미푹공장을 설립해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하고 2009년 하노이에 제2공장을 가동하며 베트남 내 입지를 강화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현지화 전략을 내세워 2010년 1000억 원의 연 매출을 달성하고 2016년에는 2045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최근 10년 동안 연평균 9%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에는 1월부터 11월까지 2556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이미 넘어서는 한편, 누적 매출 2조2000억 원을 돌파했다.

베트남에서 고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 노력이 손꼽힌다. 베트남 파이 시장에서 70%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초코파이는 지난 2017년 ‘초코파이 다크’, 2019년 ‘복숭아맛’, 2020년 ‘요거트맛’ 등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취약계층 아동에 모바일 상품권 기부

신세계푸드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과 임직원들이 재택봉사로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 300개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먹거리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왔다. 특히 각 지자체별로 급식 카드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지만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이 한정적이고 지역에 따라 급식카드 이용 가능 업소의 편차가 커 아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좋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아동들이 자유롭게 필요한 생활용품과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300개를 구입해 초록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모바일 상품권 구입에 쓰인 1500만 원은 신세계푸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재택봉사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 300개도 함께 전달했다.

신세계푸드가 기부한 모바일 상품권과 크리스마스 트리 액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각지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 300명에게 전달된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전달식 대신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전달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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