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들, 일제히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게임들, 일제히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이벤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2.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의나라’ 2020 겨울 ‘백두대란’ 이벤트 실시
‘서든어택’ 캠페인 ‘2021 시즌1 : 부트캠프’ 공개
‘엘소드’ 신규 캐릭터 ‘노아’ 1라인 업데이트 실시
‘던전앤파이터’,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서비스 게임들에서 겨울맞이 일제히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17일 실시했다.

ⓒ넥슨 제공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는 겨울 대규모 ‘백두대란’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바람의나라’ 2020 겨울 ‘백두대란’ 이벤트 실시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는 겨울 대규모 ‘백두대란’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2021년 2월 17일까지 진행되는 ‘백두대란’ 이벤트는 접속시간, 레벨업 등 다양한 임무 수행과 김장하기, 달고나 쪼개기 등 미니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며, 포인트에 따라 ‘마령갑옷상자(2차)’, ‘마령무기상자(2차)’, ‘이명의검조각’, ‘칭호패’, ‘대미지 폰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일일 최대 300%까지 ‘경험치 물약’을 제공하고, 1월 7일부터 하루 2번 등장하는 ‘사물놀이패’에게 이속 증가 ‘빨리빨리’, 공격력증가 ‘아뵤아뵤’, 체력 증가 ‘체력 쑥쑥’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700레벨 구간의 성장 동선을 개선해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고, 경험치 조정과, 퀘스트 아이템 획득 확률을 조정했다. 그룹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도 상향 조정했다.

주막에서 ‘방어축복시약’, ‘보무축복시약’, ‘사냥 종합시약’, ‘체마회복영약’등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전표로 구매할 수 있는 ‘전표 상점’을 오픈하고, 동일한 지역에 있는 유저들이 소통할 수 있는 지역 채팅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 제공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선 겨울 대규모 캠페인 ‘서든어택 2021 시즌1 : 부트캠프’ 로드맵을 공개하고 전야제 이벤트를 17일 실시했다. ⓒ넥슨 제공

‘서든어택’ 캠페인 ‘2021 시즌1 : 부트캠프’ 공개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선 겨울 대규모 캠페인 ‘서든어택 2021 시즌1 : 부트캠프’ 로드맵을 공개하고 전야제 이벤트를 같은날 실시했다.

넥슨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서든어택 2021 시즌1 : 부트캠프’는 올 겨울 ‘서든어택’에서 준비한 다양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에 강한 서든러를 양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는 31일 ‘서든패스’와 ‘시즌계급’으로 시작되는 이번 캠페인은 부트캠프로 대표되는 시즌 콘셉트 하에 새로운 시스템과 신규 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로 내년 3월까지 서든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은 캠페인 모델 및 부트캠프 교관으로 707 대테러 특수부대 출신 인기 인플루언서 박은하를 선정하고 추후 ‘서든패스’ 특별 보상 캐릭터로 선보일 계획이다.

캠페인 1탄이 공개되는 12월 31일 점검 전까지 부트캠프에 참가 신청하면 추후 특별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는 훈장 아이템 20개와 함께 한정판 인식표, 애니 칭호, 등장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전야제 빙고 이벤트에서는 일일 미션, 무제한 미션 등에 참여해 모은 빙고 티켓으로 빙고볼을 획득할 수 있고, 빙고를 완성한 단계에 따라 ‘쥐돌이(영구제)’, ‘GSR-6(IS) 쥐돌이(영구제)’, 1000SP 등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서든어택’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 요정 ‘크리스 & 마스’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크리스 & 마스’는 감정 표현 3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유니크 캐릭터의 경우 경험치 50% 증가, 발자국 소리 감소 등의 기능을 갖는다.

‘크리스 & 마스’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크리스 & 마스’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캐릭터 세트 획득 시 ‘TRG21(MG) Therapy II(영구제)’, ‘Gurkha(MG) Therapy II(영구제)’, ‘G400(MG) Therapy II(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넥슨 제공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신규 캐릭터 ‘노아(Noah)’ 1라인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제공

‘엘소드’ 신규 캐릭터 ‘노아’ 1라인 업데이트 실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신규 캐릭터 ‘노아(Noah)’ 1라인을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노아’는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열네 번째 캐릭터로, 주무기 ‘시클’을 다루며 원하는 각성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월광’과 부활 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회귀’를 이용하여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세컨드 리벤저’, ‘사일런트 섀도우’, ‘리버레이터’ 등 1~3차 전직을 모두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시간의 유적’ 등 99 레벨 전까지 이용 가능한 ‘노아’ 전용 던전 11개를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노아’ 캐릭터로 연계 퀘스트를 수행하면 ‘[루리엘] 삭월의 그림자’, ‘[아리엘] 인벤토리 확장권 선택 큐브’ 등을 지급하고, ‘노아’의 숨겨진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갤럭시 테마’를 출시했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이해 매일 퀘스트에 참여하면 ‘[루리엘] 모험가 헤지호그 한 벌 아바타 큐브’ 등을 제공하는 ‘달빛 파티장으로의 초대 (삭월) 이벤트’를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3월 11일까지 10레벨 이상의 ‘노아’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전용 악세서리 ‘노아 디오라마 라이트’ 등을 지급한다.

ⓒ넥슨 제공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는 ‘간식대장’과 제휴를 맺고 17일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던전앤파이터’,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 출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는 ‘간식대장’과 제휴를 맺고 이날 한정판 ‘던파 간식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던파 간식 패키지’는 총 22종의 인기 간식과 ‘던파’ 아이템 ‘간식대장 보상상자’로 구성되며, 오는 31일까지 2,0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던파’의 이미지와 ‘단짠쾌감 간식앤대장’ 문구가 담긴 진열대 포장으로 ‘아라드인만의 미니 PC방’ 콘셉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패키지 구매 시 주어지는 ‘간식대장 보상 상자’를 사용할 경우 한정판 ‘음식대장 크리쳐’를 100% 지급하며, ‘간식대장 마일리지 주머니’, ‘지옥파티 초대장 2,999장’, 각종 소모품 등의 보상도 제공한다.

네오플 조종실의 남윤호 실장은 이날 "최근 집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이 많아진 유저들에게 ‘던파 미니 PC방’ 콘셉트의 간식 패키지를 선물하고자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라며 "맛있는 간식을 즐기며 한정판 아이템으로 게임의 재미도 가져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