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與 “추미애 사의 결단에 경의” vs 野 “민주주의 사망선고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與 “추미애 사의 결단에 경의” vs 野 “민주주의 사망선고 받아”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0.12.1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추미애 사의 표명에 “결단에 경의”
김종인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사망선고 받았다”
김종철 “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에 가장 큰 피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김태년, 추미애 사의 표명에 “결단에 경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의 표명에 “결단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의 표명에 “검찰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해주셨는데, 결단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김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과거의 특권을 내려놓고 국민의 검찰로 나아가는 개혁은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검찰도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종인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사망선고 받았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법치는 셧다운 되고, 민주주의는 사망선고를 받았다는 지적도 나온다”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대한민국이라는 껍데기만 남고, 자유민주주의 헌법 가치와 정신이 모두 무너지고 있다”며 “법치는 셧다운 되고, 민주주의는 사망선고를 받았다는 지적도 나온다”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김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법치와 민주주의 파괴 등 국정 비정상의 중심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 세력이 있다는 게 많은 국민의 공통된 생각”이라며 “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나면 법치와 민주적 절차를 철저히 무시하는 특유의 일탈된 집단 사고를 통해 법치와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괴물로 변질됐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라 꼬집었다.

 

김종철 “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에 가장 큰 피해”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17일 “코로나19 위기에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이 자영업자”라며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17일 “코로나19 위기에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이 자영업자”라며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전 국민 보편재난지원금 지급 △건물임대료 고통분담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날 오전 김 대표는 긴급 간담회에서 “보편지급을 했던 1차 지원 당시에는 소비 진작과 경기가 활성화되면서 자영업자들에게도 도움이 된 반면, 선별지급을 한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효과가 미미했다”고 설명했다.

또 “착한 임대인에게 조건부 혜택을 주는 정책으로는 자영업자에게 전가된 부담을 낮출 수 없다”며 “지금 절실한 것은 ‘착한 임대료’가 아니라 건물주에게 임대료 고통분담을 요구하는 ‘독한 정부’이자,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따뜻한 나라’”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