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국내외 임직원 소통 강화 ‘H-트랜스레이터’ 개발…벤츠, ‘2020 LoL 올스타전’ 공식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국내외 임직원 소통 강화 ‘H-트랜스레이터’ 개발…벤츠, ‘2020 LoL 올스타전’ 공식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12.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바일 기기로 한국어와 영어 간 소통을 빠르고 자유롭게 해주는 인공신경망 기반 기계번역 앱 'H-트랜스레이터'(H-Translator)를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바일 기기로 한국어와 영어 간 소통을 빠르고 자유롭게 해주는 인공신경망 기반 기계번역 앱 'H-트랜스레이터'(H-Translator)를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국내외 임직원 소통 강화 ‘H-트랜스레이터’ 앱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바일 기기로 한국어와 영어 간 소통을 빠르고 자유롭게 해주는 인공신경망 기반의 기계번역 앱 'H-트랜스레이터'(H-Translator)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H-트랜스레이터는 최근 현대차그룹이 미래 신기술 연구개발을 위해 해외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임직원 간의 빠른 의사 소통과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

해당 앱은 현대차그룹의 인공지능(AI) 기술 개발담당 부문인 '에어스 컴퍼니'(AIRS Company)가 개발했으며, 지난 11월 사내 그룹웨어 시스템에 적용된 웹 기반 업무 맞춤형 번역 시스템을 한층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H-트랜스레이터를 활용하면 한국어와 영어 간의 △문장 번역 △문서, 화면 사진 번역 △실시간 대화방 번역 등이 가능하다. 또한 음성으로도 내용 입력이 가능하고, 입력된 내용은 소리로 전환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대화방 실시간 번역 기능이 적용됐다. 해외에 떨어져 있는 동료들과 모바일 회의 대화방 등에서 텍스트 또는 음성을 입력하면 번역되는 내용을 바로 주고받을 수 있다.

H-트랜스레이터는 임직원간 소통을 위한 번역은 물론 향후 차량이나 로봇 등에 탑재돼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번역기 개발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난방 성금 전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고를 겪는 대전 대덕구, 충남 금산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 성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4일 충남 금산군과 17일 대전시 대덕구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각각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연탄구입 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조기 종식과 예방을 위해 방역 봉사, 긴급 지원금 전달 등을 진행하며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 공식 지원

메르세데스-벤츠는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단독 공식 파트너로서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다년간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와 글로벌 이벤트의 공식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4대 리그가 맞붙는 이번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에서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 경기 후 '드라이브 투 빅토리'(Drive to Victory) 전용 방송 코너를 통해 우승팀을 소개한다. 더불어 올스타전 기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로고와 EQC 키 비주얼 노출, 더 뉴 GLA와 더 뉴 GLB의 30초 광고영상이 방송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세대의 아이콘(Icons of a new generation)’이라는 모토 아래  현역 프로 선수와 은퇴한 선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성공적인 한 해를 축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올스타전은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인해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팬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웹사이트 또는 다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