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올해의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올해의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개최
  • 방글 기자
  • 승인 2020.12.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통영해경 정용수 경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1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2020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 원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대표 수상자인 '최고 영웅 해양경찰'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정용수 경장(34세, 통영해양경찰서)에게 상패와 상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문홍민 경사 (38세, 서해해양 특수구조대)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정용수 경장은 지난 8월 거제시 해금강 십자동굴에 고립돼 있는 수영동호인 23인을 기상 악화 속에서도 안전하게 구조했다. 또, 지난 1월 울산시 울주군 간절곶 앞 해상 원유이송시설인 부이(buoy)의 압력 게이지가 파손돼 기름이 유출되고 있는 현장에 출동, 풍랑 속에서 파손 부위를 직접 봉쇄함으로써 추가 기름유출과 인근 양식장 오염 등 2차 피해를 차단했다.

류열 에쓰오일 사장은 “망망대해 한가운데서 위험을 무릅쓰고 구조하는 해양경찰들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해양경찰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고, △순직해양경찰 유자녀 학자금 지원 △공상 해양경찰 치료비 지원 △해양경찰 부부 휴(休) 캠프 △영웅해양경찰 시상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