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행복날개, 10가지 색상으로 업그레이드…영상모티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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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행복날개, 10가지 색상으로 업그레이드…영상모티프도?
  • 방글 기자
  • 승인 2020.12.21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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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그룹이 기업이미지 색상을 다양화한다. ⓒSK
SK그룹이 기업이미지 색상을 다양화한다. ⓒSK

SK그룹이 지난 2005년 부터 사용 중인 기업 이미지(CI)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다. 

21일 SK그룹은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그룹 경영 철학 등을 반영해 '행복날개' CI에 색상을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현재 기본 색상(SK Red, SK Orange)을 공식 색상으로 유지하되,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 등 색상 범위를 총 10가지로 확대한다. SK는 또, 사회적 가치 추구와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 환경을 고려해 디자인 모티프(Motif)를 추가 개발해 반영한다. 

SK㈜는 ‘행복날개’ 의미를 ‘SK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의 양대축인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SK와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재정의했다. 또, 행복날개 디자인을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 적용 △ 디자인 모티프 및 영상 모티프 도입 △명함, ID카드(사원증) 아이템 등을 개선했다.

SK가 추구하는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짧은 동영상 형태의 영상 모티프도 새롭게 도입한다. 영상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서, 각 영상의 특성에 맞춰 활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명함이나 사원증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다. 명함은 ‘삼림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를 사용하고, ID카드의 재질도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사용할 예정이다. 종이 명함의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서 쉽게 사용 가능한 디지털 명함 시스템도 추가로 도입한다. 새로운 명함과 사원증은 기존에 제작된 것을 소진하면서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적용하게 된다.

SK㈜ 관계자는 “SK 행복날개가 SK그룹의 대표적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모티프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SK그룹의 경영 철학, 추구 가치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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