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핀다대출안심플랜’ 제공…대출관리 측면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다, ‘핀다대출안심플랜’ 제공…대출관리 측면 강화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대출관리 서비스 사용자 증가…“더 나은 금융생태계 위해 노력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핀다
©핀다

핀다는 23일 건강한 대출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대출관리 측면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핀다는 우선,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 '잘 빌리기'와 '잘 갚기' 두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대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대출이자 납입 일자 알림 서비스 등 통합적인 대출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핀다의 스마트 대출관리 서비스는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핀다에서 대출을 받은 이들 중 80%가 대출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리뉴얼 출시 이후로 현재까지 누적 관리계좌 약 62만 개, 관리 대출 잔액 10조9000억 원에 육박한다. 대출관리를 통해 73% 정도 연체가 줄어들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달부터는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보험 서비스 ‘핀다대출안심플랜’도 제공한다. 이는 핀다에서 대출을 받은 사용자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를 입어 대출금 상환이 어려운 경우, 무료로 6개월 동안 최대 5000만 원까지 채무금을 보험사에서 대신 변제해주는 서비스다.

핀다 박홍민 대표는 "비대면 비교대출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기업에서 보험사와 손잡는 경우에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핀다대출안심플랜은 핀다의 건강한 대출생태계 조성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편 중 하나"라며 "대출이 있고, 대출을 받으려 하는 모든 분들이 핀다를 통해 대출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 핀다도 더 나은 금융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Tag
#핀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