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이대서울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임상 2a상 결과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이대서울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임상 2a상 결과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내츄럴은 대용량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은 대용량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 대용량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대용량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은 △이너셋 액티브 프리바이오틱스 듀얼 △이너셋 액티브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롤린유산균 △이너셋 액티브 가세리 모유유래유산균 등이다.

이너셋 액티브 프리바이오틱스 듀얼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며, 이너셋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롤린유산균은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도록 생존력을 높인 제품이다. 이너셋 가세리 모유유래유산균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에 17종의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L-프롤린 등을 함께 담았다.

이너셋 액티브 유산균 3종 모두 착색료, 보존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분말을 스푼으로 떠서 그대로 먹거나 요거트, 샐러드 등에 뿌려먹을 수도 있다. 스무디, 단백질쉐이크, 우유 등 음료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JW중외제약 '리바로', 당뇨병 안전성 공인 해외 31개국 확대

JW중외제약은 리바로의 당뇨병에 대한 안전성을 공인하는 국가가 기존 21개국에서 31개국으로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확인된 국가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레바논,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요르단,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등 총 10개국이다. 2016년 3월 영국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까지 포르투갈, 그리스,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등 총 21개국 식약처가 이를 공인했으며, 동아시아, 중동 지역 10개국이 추가됨에 따라 현재 총 31개국에서 리바로의 의약품설명서(SmPC)에 '당뇨병 위험 징후 없음' 문구를 삽입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스타틴 계열 중 유일하다.

해당 국가들은 피타바스타틴이 위약과 대비해 당뇨병 유발 위험을 18% 가량 낮췄다는 J-PREDICT 연구와 피타바스타틴 약제로 진행된 15개의 연구 결과를 종합 비교한 메타분석  연구 결과에 입각해 리바로의 안전성을 공식 인정했다.

스펙트럼, '포지오티닙'의 美 FDA 허가신청 진행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한미가 개발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美 FDA 허가신청을 오는 2021년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스펙트럼은 22일(현지시각) FDA가 과거 치료 경험이 있는 HER2 Exon20 변이양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대상 코호트2 임상 결과에 기반한 사전 미팅에서 신약시판허가(NDA) 제출에 동의해, 내년 시판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호트2는 90명의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 1일 1회(QD) 용법으로 포지오티닙 16mg을 경구 투여한 임상으로, ORR(객관적반응율)은 27.8%이고 전체 ORR 범위는 18.9~38.2%(95% 신뢰구간)여서 최소 유효값(17%)에 도달했다. mDOR(반응지속기간 중앙값)은 5.1개월, 추적관찰기간은 8.3개월, mPFS(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은 5.5개월이었다.

이대서울병원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이대서울병원은 소화기내시경실과 건강증진센터가 2020년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국내 소화기내시경 영역의 질적인 향상과 의료 환경 개선의 취지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보증하는 질 관리 제도다.

평가항목으로는 소화기내시경실의 인력, 시설 및 장비, 검사과정, 성과지표관리, 감염 및 소독 등 5개 분야 총 72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하며, 이대서울병원 소화기내시경실과 건강증진센터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대서울병원은 내시경 전문의가 식도, 위장, 소장 및 대장질환의 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내시경 검사와 함께 정확한 진단과 병기 판정을 위해 초음파내시경, 확대내시경 검사 등의 진단내시경을 시행하고 있다.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임상 2a상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가능성 확인

대웅제약은 '호이스타정'의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2a상 임상 Topline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본 임상시험은 총책임연구자인 서울대 오명돈 교수 외 13개 기관 연구진이 참여해 총 89명의 코로나19로 입원한 경증 또는 무증상 확진 환자를 대상으로 위약대조,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중도탈락자를 제외하고 총 81명(호이스타군 환자 41명, 평균 연령 55세 / 위약군 환자 40명, 평균 연령 43세)을 비교해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 주평가변수인 바이러스 음전까지 걸린 시간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는 않았으나 바이러스가 제거되는 속도는 호이스타군이 위약군보다 더 빠른 경향을 보였다. 호이스타의 작용기전이 바이러스를 직접적으로 사멸시키는 약제가 아닌, 바이러스의 세포내 진입을 막는 기전(TMPRSS2억제제)임을 감안할 때 주목할 만한 결과다.

더욱이 환자의 임상 증상이 개선되기까지 걸린 시간도 서열척도(ordinal scale)와 뉴스점수(NEWS score) 분석 결과, 호이스타군에서 회복이 더 빠른 경향을 보였으며, 증상척도의 개선 결과는 임상적 의미가 큰 만큼 세부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