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하나은행, '실시간 비대면 자산관리세미나' 개최…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 기부금 2억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하나은행, '실시간 비대면 자산관리세미나' 개최…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 기부금 2억원 전달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FUNhan Bank’ 구독자 20만 돌파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의 구독자 20만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초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금융에 재미를 입금하다’라는 의미인‘FUNhan Bank’ 컨셉으로 개편했고 구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12월 15일 기준으로 20만을 돌파했다.

‘FUNhan Bank’는 금융 용어를 쉽게 설명하는 상황을 그린 ‘친한은행’과 신한은행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을 담은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 등 재미와 함께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예능형 금융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신한은행은 ‘FUNhan Bank’ 구독자 20만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20만 기념 감사영상에 축하 댓글을 달고 채널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후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1명), 에어팟 프로(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따뜻한 관심과 큰 사랑 덕분에 ‘FUNhan Bank’가 구독자 20만을 넘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FUNhan Bank’는 물론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정보와 재미를 모두 갖춘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사진 왼쪽) 서울시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에 후원품을 전달하고 장정미 삼동소년촌 사무국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은행
지난 22일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사진 왼쪽) 서울시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에 후원품을 전달하고 장정미 삼동소년촌 사무국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은행

NH농협은행, 삼동소년촌 찾아 후원행사 실시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을 찾아 '사랑의 김장김치․우리쌀 후원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마련된 우리쌀 30포와 김치 300Kg 등의 후원품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며 전달됐다.

기업투자부문 오경근 부행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움츠려든 연말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라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농협'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실시간 비대면 자산관리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VIP손님을 대상으로 '실시간 비대면 자산관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사전에 신청한 손님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양용화 부동산 센터장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동향’을 주제로, 박정국 세무 센터장은 ‘복잡한 부동산 세금 한번에 정리하기’라는 주제로 녹화 방식이 아닌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손님과 소통했다.

다수의 손님이 동 시간에 접속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한 이번 세미나는 강의 중 실시간으로 손님의 질문을 문자메시지로 접수한 후 각 영업점 담당자를 통해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오프라인 세미나보다 강의 집중도가 좋았다는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정원기 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화상상담 시스템 등을 선도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토대로 이번 세미나가 기획됐다. 내년에는 정기적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1년부터 금융 관련 세미나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공연 등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손님들 앞에 선 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을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

KB국민은행은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무료법률구조사업' 기부금 2억원을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지난 22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무료법률구조사업은 2012년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소송지원 및 예방 강의를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과 공무집행과정에서 소송에 휘말린 경찰?소방관으로 법률지원 대상을 확대해왔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2,350여명이 무료법률지원을 받았다.

무료법률지원신청은 132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가까운 법률구조공단에 방문해 소송관련 자료와 지원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외국인 근로자는 여권과 외국인등록증, 경찰?소방공무원은 재직증명서, 학교폭력 피해자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으로 인정할 수 있는 진단서를 준비하면 된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법적 분쟁이 늘어나고 있어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 금융주선 성공

우리은행은 새만금희망태양광과‘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금융 약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만금희망태양광은 금번 프로젝트를 위해 새만금개발공사, 한국남동발전,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등 민관이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서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공동 대표주간사를맡았으며, 삼성생명,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1,196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새만금희망태양광에 제공한다.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은 새만금개발청과 전라북도가 지난 2018년 10월‘새만금 재생 에너지 비전 선포식’을 통해 새만금을‘대한민국 재생 에너지 중심’으로 선포한 이후 최초로 진행되는그린 뉴딜 사업으로 99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20년간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번 금융주선뿐만 아니라 풍력,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서 다양한 금융자문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지금까지 축적된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12주간 진행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의 활동 모습 ⓒ신한은행
지난 10월부터 12주간 진행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의 활동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 수료식 개최

신한은행은 우수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상황 속 시장 진출의 기회를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기술 수요가 있는 기업을 연계하는 ‘S2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 서울, 구 두드림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에는 핀테크 · 인공지능 · 빅데이터 · 에듀테크 ·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의 137개의 기술 스타트업이 지원해 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26곳이 선발됐으며 기술 수요기업으로는 신한금융그룹과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KT CS, 코맥스&코맥스벤처러스, 한라그룹 5개 기업이 참가했다.

지난 10월부터 12주 동안 기업 운영 노하우, 기업 홍보 스킬, 기술 및 사업고도화 컨설팅 등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번 수료식에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의 우수 협업사례로 로민, 빅웨이브 로보틱스, 마이온, 타운즈, 알티엠을 선정하고 총 1억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에서는 수요 기업과 스타트업의 우수 협업 사례가 여러 가지 형태로 성사됐다.

진로 진단, 교육, 상담 서비스를 사업화해 온 마이온은 KT CS와 커리어 진단프로그램 시연 이후 KT CS의 교육사업 취업캠프 파트너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또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씨드앤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건물 및 물류 센터 등에 파일럿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유휴차량 공유 서비스를 준비 중인 타운즈와 스마트하우스 솔루션 업체 한줌은 코맥스&코맥스벤처러스와 중장기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앞두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은 참여 스타트업과 수요 기업 모두에게 신사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기술 및 사업 연계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