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선봬…세븐일레븐, 모둠초밥 상품에 친환경 PLA 소재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선봬…세븐일레븐, 모둠초밥 상품에 친환경 PLA 소재 적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
CU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선봬

CU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되는 '샹달프 브레드'(허브브레드, 그레인브레드/ 각 3200원)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28g)과 건강빵이 한 세트로 구성된 상품이다.

특히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의 모든 상품에는 화학물질이나 합성수지를 전혀 넣지 않고 자작나무를 가공해 만든 친환경 우드 잼나이프가 들어있다.

세븐일레븐, 모둠초밥 리뉴얼 상품에 친환경 PLA 소재 적용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친환경 PLA(폴리락타이드) 소재 용기를 사용해 '초밥의정석 모둠초밥'(3900원) 상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상품구성(가리비, 문어, 새우, 계란, 쭈꾸미) 변경과 함께 패키지 용기를 기존 일반 플라스틱에서 PLA로 변경했다. PLA는 옥수수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지며 180일 이내 자연에서 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모둠초밥(5입)을 시작으로 내년에 김밥과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 PLA 용기 사용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 전사 차원의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캠페인 전개

GS리테일은 지난 22일 환경부, 사단법인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협약을 맺고 '투명 페트병분리 배출' 알리기 캠페인을 오는 25일부터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은 생수, 음료 등을 음용한 후 나오는 투명 폐 페트병 배출 시 라벨지(비닐)를 제거하고 유색 플라스틱과 분리하는 활동으로 자원 재활용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이에 GS리테일은 투명 페트명 분리 배출 시행 정보와 올바른 배출 방법 등이 담긴 안내문을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 부착하는 등의 활동으로 하루 평균 550만 명에 달하는 방문 고객에게 캠페인 내용을 알릴 방침이다.

홈앤쇼핑, '아듀! 2020 끝판왕 7종 할인 쿠폰' 지급

홈앤쇼핑은 본인인증 및 마케팅 수신동의를 완료한 전 고객에게 오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 7종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끝판왕 쿠폰 7종을 모두 적용 받고 상품을 구매하면 총 20만20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샵, '2020 뮤직 어워드' 발표

GS샵은 올 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당사 홈쇼핑 채널에 삽입된 배경음악 6900여 곡의 방송횟수를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2020 뮤직 어워드'를 24일 발표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이 사용된 노래는 트와이스의 'Feel Special'인 것으로 나타났다. 톱(TOP) 10위권 내 순위를 살펴보면, 10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제외하고 무려 9곡이 걸그룹 노래였다. 걸그룹 오마이걸은 '살짝 설렜어', 'bungee'(fall in love) 두 곡을 나란히 2, 3위에 올렸다.

주 고객층인 여성층에게 밝고 경쾌한 느낌을 선사할 뿐 아니라 패션, 잡화 등 트렌드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 여름은 90년대 감성을 소환한 '싹쓰리'의 인기도 뜨거웠다. 싹쓰리는 유재석과 가수 비, 이효리가 함께한 프로젝트 혼성그룹으로, GS샵에서도 데뷔 타이틀 곡 '다시 여기 바닷가'가 1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현대홈쇼핑, '쇼핑라이브'서 연말맞이 특집 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은 연말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에서 특집 방송 'Good Buy 2020'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Good Buy 2020 특집 방송에는 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화장품·명품·주얼리·소형가전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소니 카메라, 파세코 전기난로, 미미네 국물떡볶이, 더바디샵 샴푸 등이다.

특히 오는 29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해외 직구 플랫폼인 몰테일과 손잡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현지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일리·네스프레소 커피머신과 명품 브랜드의 스카프·가방 등 13개 상품을 현지 한국인 유튜버가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