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국유재산 활용 ‘청년푸드트럭 1호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국유재산 활용 ‘청년푸드트럭 1호점’ 오픈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2.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청년창업자 창업공간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캠코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성유)는 22일 경기도 군포시 소재 옛 재궁파출소 부지에 유휴 국유재산 맞춤형 대부를 통해 ‘캠코 청년푸드트럭 1호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캠코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성유)는 지난 22일 경기도 군포시 소재 옛 재궁파출소 부지에 유휴 국유재산 맞춤형 대부를 통해 ‘캠코 청년푸드트럭 1호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캠코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국유재산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푸드트럭 창업공간 수요와 유휴 국유재산을 매칭함으로써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국유재산 활용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캠코는 유휴 국유재산 중 입지가 우수해 푸드트럭 창업공간으로 적합한 소규모 폐청사·나대지 등을 선별하고, 단기·부분사용 제약을 완화해 소상공인·청년창업자가 창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캠코는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푸드트럭협회와 함께 청년푸드트럭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해 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사업자는 푸드트럭협회가 사업별로 공개모집하고, 캠코는 신청자 중 사회적 약자․거주지역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한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이날 "이번 사업이 유휴 국유재산 활용도를 높이고 청년창업자 등을 도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보이지 않는 제한이나 규제를 해소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유재산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